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4

검색어
Q

문예창작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우나요?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시, 소설 등의 순수 문학부터 아동문학, 미디어 문학, 독서 논술지도, 콘텐츠 스토리텔링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교과목 운영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문학 및 문화예술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창작자의 길을 걷도록 합니다.

Q

문예창작학과에는 어떤 동아리가 있나요?

문예창작학과에는 창작의 열정을 품은 이들이 다 함께 모여 책을 읽고 쓰고 쌓아가며 새로이 창작의 발자취를 남기자는 의미의 

‘북적북적(Book+積)’ 동아리가있습니다. 현재 소설 반과 시 반으로 나누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북적북적 온라인 백일장’을 개최하여 잠재력있는 예비 문학인들을 위한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졸업 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문예창작학과에는 어린이와 청소년 및 성인들에게 문예창작 분야의 이론 및 실기 지도를 하는 ‘문예창작지도사’, 

문학을 중심 프로그램으로 하는 기관에서 문학 일반에 대해 기획, 자문, 설명을 해주는 ‘문학 큐레이터’, 

기관 및 기업의 영상 콘텐츠 스토리를 창작하는 ‘콘텐츠 스토리텔링 전문가’ 자격증이 있습니다. 

모두 민간자격증이며 자격증 관련 과목 이수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Q

창작클래스 ‘세작교’에 대해 알고 싶어요

문예창작학과 창작클래스 ‘세작교’는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작가에게 배우는 13주 완성 온라인 창작 클래스입니다. 

10인 이하의 소규모의 클래스를 구성하여 맞춤 지도와 직접적인 피드백을 드립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