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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가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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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엠라인㈜ | 우편 및 DM발송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아이앤택㈜ | 인터넷증명서발급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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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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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 열람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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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는 「개인정보보호법」시행규칙 제8호 서식에 따라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거나 대학에 내방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주체는 열람청구 접수 ·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 (공공아이핀을 통한 실명인증 필요)
정보주체 본인확인 절차
- 정보주체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 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과 위임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제출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부서
- 담당부서 : 세종사이버대학교 콘텐츠정보처 정보지원팀
- 전화번호 : 02-2204-8049
- 이메일 : hiran@sjcu.ac.kr
- 운영시간 : (월~금)09:00~17:40, (12:00~13:00 점심시간)
5.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제한 및 거부에 대한 불복청구(이의제기) 방법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에 대하여 대학이 제한 또는 거절하는 경우 서면으로그 사유와 불복 시 "행정심판 청구" 또는 "행정소송 제기" 등의 이의제기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행정심사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본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7.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본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중 개인정보의 유출 가능성 등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사실을 발견 또는 기타 불편 사항이 있으신 분은 다음의 연락처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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