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스마트에프엔] 세종사이버대, 한국소년보호협회와 업무협약...소년원 출원생에게 대학 문턱 낮춰

date2020.07.07

view402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재)한국소년보호협회(이사장 김기남)와 소년원 출원생 등에게 대학 진학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1998년 법무부 지원으로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 한국소년보호협회는 소년원 출원생 등 위기청소년의 비행을 예방하고 건전한 사회정착을 위해 전국에 8개 청소년자립생활관과 화성(남자), 안산(여자) 두 곳에서 청소년창업비전센터를 운영하며 2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장학·원호·주거 등을 지원하고 있다.

소년원 출원생들의 경우 학력단절로 고용시장 진입 장벽에 막히는 경우가 많고 생업을 이어가면서 학업을 병행하는 것도 어려워 경제적 부담 없이 쉽게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교육지원이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에서는 지난 6월 25일 소년보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소년원 출원생 등이 세종사이버대학에 지원하면 ‘꿈드림 장학금’으로 전 학년 등록금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입학금도 면제한다.

아울러 입학 후에도 학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현장 방문 특강을 지원하고 임직원에게도 청소년지도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이와 동일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등 소년보호협회와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학업지원과 진로지도 협력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하생략)



기사링크(스마트에프엔) ▶ https://www.smartfn.co.kr/view.php?ud=202007031127249252bba548f257_46&mobil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