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공지사항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유튜버학과, ‘A.I로 월 200만원 벌기 무료 특강’ 개최

date2024.03.13

view170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를 개설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에서 오는 3월 31일 ‘A.I로 월 200만원 벌기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국내 유일의 140만 인플루언서 학과장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의 박성배 교수가 나선다.

박성배 교수는 지난 1월 10일 기획, 대본, 영상제작, 출연자까지 모두 A.I로만 제작된 ‘미스테리 단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미스테리 단서’ 유튜브 채널은 3주 만에 구독자 1만명을 돌파했고 2월 수익은 223만원을 달성했다.

유튜브 채널 제목처럼 예언, 신비 주제의 미스테리 채널이다.

박성배 교수는 ‘미스테리 단서’ 채널 이전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140만명을 보유하며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억뷰 이상의 콘텐츠가 2개가 탄생했다.

또 유튜브에서는 구독자 36만명의 ‘Musician Park’ 채널에서 유튜브 조회수 2900만뷰를 달성했다.

이번 ‘A.I로 월 200만원 벌기 무료 특강’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석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홈페이지의 특강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박성배 교수는 “저는 제가 직접 체험한 결과물로 가르친다. 실패도 했었고 성공도 해봤다. 요즘 이슈인 A.I로 유튜브에 접목해 도전했고, 월수익 200만원에 돌파해 정말 기쁘다. 저의 노하우을 모두 공개하겠다”며 특강 준비 소감을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수업을 개설했으며 인플루언서가 A.I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유튜버학과는 스타급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다. 140만 인플루언서 학과장 ‘박성배 교수.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600만 틱톡커 ’듀자매 허정주‘ 등이 교수진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신청방법: 구글 신청서 작성( https://forms.gle/WSLHVrL4qcgT6uGp9) 

관련기사보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A.I로 월 200만원 벌기 무료 특강’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