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2

검색어
Q

유튜브만 배우나요?

유튜브 뿐만 아니라 틱톡과 인스타그램등의 플랫폼수업. 그리고 영상기획, 촬영기법 및 시스템, 영상편집, MCN 비즈니스 등 인플루언서 산업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습득합니다.

Q

수업이 어렵지는 않을까요?

아닙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며, 재미있는 학교 생활이 되실수 있습니다.

Q

촬영 장비를 모두 구매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장비만 구매하면 되며,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수 있습니다.

Q

어떤 동아리가 있나요?

유튜브 스킬 지식을 습득하는 더버튼’ 동아리가 있습니다동아리 활동을 통해 실력 향상 및 학우들 간의 교류가 활성화 되어져 있습니다오프라인 모임도 하지만 온라인 모임도 병행하기 때문에 거리가 먼 지방 학생 및 해외 학생들도 동아리 활동이 가능합니다. 

Q

재학 중 유튜브 채널 운영을 꼭 해야하나요?

학교에서는 여러분의 실력 향상을 위해 유튜브 채널 운영을 권장합니다하지만 수업만 듣기를 원하는 분들은 과제 정도의 간단한 채널 운영만으로도 수업이수는 가능합니다. 

Q

1년에 몇 번 학교에 가야하나요?

학교에 오시는 것은 본인 자유입니다재학기간 동안 학교에 단 번도 오지 않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며 교수와의 교류로 자주 오는 학생도 있습니다때문에 해외에 계시거나 거리가 먼 지방에 계셔도 학교 방문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학점 취득을 위해 필수로 학교에 가야 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Q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유튜브 및 틱톡등의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기업 및 기관 등에서 유튜브 또는 크리에이터 분야 강의를 하는 유튜브 강사영상관련 분야에서 PD 및 편집자, MCN 회사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Q

인기 유튜버 교육이 있나요?

네 맞습니다인기 유튜버 디바제시카와 신사임당 등의 유튜브 특강 수업이 있으며 절약왕정약용존코바킴변유튜브랩 등 인기 유튜버 교수진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Q

복수전공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타학과의 전공과목 35학점 이수하면 복수전공이 가능합니다(편입생은 한 학기 이수 후 가능). 

Q

졸업 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유튜브 강의시 매우 유용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사 자격증과 요즘 급부상 중인 사업분야인 MCN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MCN 매니저 자격증’ 그리고 영상 회사 취직시 활용될 영상편집자 자격증이 있습니다모두 민간자격증이며 자격증 관련 과목 이수로 취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