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1

검색어
Q

세종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학위를 통해 전문적인 실무와 이론을 한번에 학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 학과는 실무에 기반한 실용적인 내용을 강화하여 이론과 융합하여 가르칩니다. 경력이 없는 학생을 주로 가르치는 오프라인 대학에서는 도입하기 힘든 교육입니다. 그에 따라 저희 학과 교수진들은 모두 탁월한 실무경력으로 무장된 박사급, 전문가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학우생 누구나 교수와 전 세계에서 모인 학우들과 라이브 강의실에서 실시간으로 교류하며 생생한 경험을 나누실 수 있습니다.

Q

세종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교육 커리큘럼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유통물류분야 초보자이든 경력자이든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와 난이도별 수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통물류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실 수 있고 경력자들은 분야별로 심화된 응용수업을 통해 실력을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Q

졸업 시 수여되는 학위명은 무엇인가요?

<경영학사>입니다. 영어로는 <Bachelor of Business Administration>입니다

Q

복수 전공, 부전공에 필요한 학점은 몇 점인가요?

복수전공 경우 복수 전공학과의 전공과목 36학점 이상 이수하셔야 합니다. 주전공과 중복 시 최대 21학점까지 인정됩니다. 부전공 경우, 부전공 학과의 전공과목 18학점 이상 이수하셔야 합니다. 주전공과 중복 시 최대 6학점까지 인정됩니다.

Q

졸업에 필요한 학점은 몇 학점인가요?

1학년은 140학점, 2학년 편입생은 10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들으시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Q

1학년 신입생의 경우 어떤 과목부터 드는 것이 좋을까요?

1, 2학년 과목은 개론 과목을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고, 3, 4학년 과목은 응용과 심화 과목이 많습니다. 저학년 과목부터 들으시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입학 후 첫학기라면 전공이든 교양이든 타학과 과목이든 본인이 관심이 가는 흥미로운 과목을 수강하시어 매일매일 하는 학습에 편안하게 적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Q

3학년으로 편입을 했는데 3학년 과목만 들어야 하나요?

아닙니다. 편입생의 경우 학년과 관계없이 전문성을 키우고 싶은 과목을 중심으로 골라서 들으시면 됩니다.

Q

외국에서 있는데 저도 학업이 가능할까요?

사이버대학교의 가장 큰 장점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학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도 온라인 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외국에서도 얼마든지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Q

유통물류학과 관련된 자격증이 무엇이 있나요?

국가공인시험인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민간자격시험인 국제무역사도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과에서는 다양한 특강, 외부전문기관과 연계한 인터넷 강의할인 등의 혜택을 저희 학과 학생들에게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총장명의로 수여하는 수료증이 있다는데 어떤 수료증인가요? 그리고 요건은 무엇인가요?

유통물류 통합역량강화 전문가, 글로벌 무역물류 전문가, 고객중심 디지털유통서비스 전문가 총 3가지의 수료증을 유통물류학과에서 저희 과 학생 및 복수전공자에게 부여합니다. 각 전문가과정에 포함된 교과목 중 정해진 개수의 과목을 이수하여야 하고 취득 과목 총 평균평점 B(3.0)이상이어야 수료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 과정에 따른 과목에 대한 추가 정보는 저희 학과 홈페이지 내 '자격증' 메뉴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