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1

검색어
Q

문화예술교육사 과목중 실습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문화예술교육의 현장의 이해와 실습 과목 담당 교수님과 논의하여 학우님이 거주하는 지역의 실습 인정기관에서 실습이 이뤄집니다.

Q

실용음악학과에서는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어떤것이 있나요?

국가자격증으로는 문화예술교육사2급과 민간자격증(세종음악자격증 교육협회주관)으로는 노래지도사1,2급, 힐링웃음지도사, 실버레크레이션지도사가 있습니다.

Q

1:1 오프라인 레슨은 무엇인가요? 필수로 들어야하는 건가요

1:1 오프라인 레슨은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별도의 실습비를 납부하여 진행하는 '1:1 레슨'입니다.
실력 있는 교수님께 저렴한 가격으로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울, 경기도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시는 학우님의 경우, 해당 지역에 계시는 교수님 및 해당지역에서 명망이 높은 연주자를 연계하여 체계적인 수업이 이뤄지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흔히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뛰어넘을 수 없다’ 고 하는데, 오프라인 레슨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Q

실제로 학교에 가야 되는 수업들도 있나요?

학점은 모두 온라인 수강으로 받으며 오프라인에 참여하지 않는 것에 대해 학점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습니다.
온라인수업으로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추가적으로 오프라인수업이나 특강, 라이브강의실(실시간 채팅툴 및 화상채팅 툴)들이 있으며 참가는 희망하시는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실기과목들은 중간기말고사를 필기로 하지 않고 실기로 영상제출 등의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과제를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피드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졸업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총 140학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졸업자격이 주어지며, 최소 6학기 이상 이수를 하여야 합니다.(편입생의 경우 전적대학 취득 인정 학점 및 학기 포함)

Q

실용음악학과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수준의 실기가 가능해야 하나요?

실용음악학과에서는 기초에서 고급과정에 이르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강의Q&A, 화상 레슨과 오프라인 레슨 등을 통해 실력향상을 할 수 있도록하여 모든 학생들에게 무리없는 학습을 가능하게 합니다.

Q

실기수업이나 실기과제제출은 온라인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 건가요?

모든 실기수업은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되고 있으나, 온라인 동영상 수업의 부족함을 보안하기 위하여, 과목에 따라 오프라인 수업을 추가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기과제는 동영상 촬영 파일을 해당수업의 강의실 과제물제출 란에 업로드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업로드 용량을 초과하였을 경우에는 담당교수님 이메일을 통해 제출을 받기도 합니다.

Q

실용음악학과를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공연기획자, 음악제작프로듀서, 공연제작자, 대학원 진학, 대중음악작곡가, 대중음악편곡가, 음악감독, 음악제작 프로듀서, 음향감독, 대학원 진학, 대중음악 뮤지션, 음악세션, 음악감독, 대중음악 편곡자, 대학원 진학

Q

수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컴퓨터음악1, 2 수업을 위한 STEINBERG Cubase Pro 나 STEINBERG Cubase Artist 등이 필요합니다.(Elements의 경우 오토튠 기능이 없어 실습을 하는데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개별구매 하셔야 하며, 학생인증을 통해 교육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Q

오프라인 실습장이나 연습실을 사용할 수 있나요?

실용음악학과에서는 학과 재학생을 위하여 다양한 시설물과 장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습장은 세종대학교 대양홀과 새날관에 있으며, 학과사무실에서 전화예약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