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학과활동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 CEO를 위한 경영전문지 월간 신용사회 2월호 특집 중소기업의 디지털마케팅 기고

date2020.02.10

view1269

디지털마케팅학과 차원상 교수, CEO를 위한 경영전문지 월간 신용사회 2월호

특집 중소기업의 디지털마케팅 기고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의 시대. 전통적 마케팅은 디지털 기술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마케팅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오늘날 기업들은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효율적인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예산과 인력이 한정적인 중소기업에게 디지털마케팅은 실행하기 더 어려운 과제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디지털마케팅은 복잡하기는 하지만 전통적 마케팅에 비해서 큰 예산이 들지 않고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본문에서는 디지털마케팅으로 성공한 중소기업의 사례로 청국장 등 전통식품 온라인 몰 마마님 청국장과 마약 베개로 유명한 미디어 커머스 기업 블랭크 코퍼레이션을 다루었다.




(원고 본문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