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2

검색어
Q

AI 기술은 온라인마케팅에 어떻게 접목될까요?

온라인마케팅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음의 협업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1. 데이터 분석 : AI는 대량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분석하여 소비자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보다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개인화 : AI는 소비자의 이전 구매 이력과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맞춤형 추천을 제공합니다. 이는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재구매율을 증가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3. 자동화 : 마케팅 캠페인의 자동화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해줍니다. AI는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게시물, 광고 캠페인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예측 분석 : AI는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의 소비자 행동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기업은 사전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위의 내용을 포함한 AI 연계 교과목을 최신의 트렌드에 맞게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수강생에게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Q

신/편입생으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을 추천해 주실 수 있나요?

순조로운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자기주도학습에 필요한 학습여건을 조성해 주는 정보를 꼼꼼히 챙기셔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정보는 대학과 학과의 다양한 공지사항이 여러 채널을 통해 전파됩니다. 그리고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학교생활이 처음이시기 때문에 적응을 위해 선배학우님들이 도와주시는 멘토링에 멘티로서 참여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시간적 여건이 제한적이시라면 학생회 자체조직으로 운영하는 학과 재학생 카카오톡 채널에는 반드시 가입하셔서 수강신청, 과목선택, 학습방법 등등의 여러 꿀팁을 꼭 챙겨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Q

왜 지금 온라인 마케팅을 배워야 할까요?

첫째, 급성장한 MZ 세대의 소비상을 반영한 섬세하고 정교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둘째, 엔데믹 시대에 대면과 비대면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셋째, 빅데이터에서 마이데이터까지 소비자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은 기업의 경쟁력이 됩니다.

넷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AI 알고리즘이 마케팅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Q

다른 사이버대학 경쟁학과 교과과정과 비교하면 어떠한 점이 우수한가요?

타대학의 온라인마케팅은 경영학부 내 하위교과로 존재하여 관련과목 수가 원천적으로 5-6개로 제한되거나 관련학과인 경우도 상대적으로 전문적인 교과목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온라인마케터만을 위한 채용시장의 변화에 둔감합니다.  


그러나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온라인마케터만의 채용시장을 맞춤화하여 온라인마케팅학과 관련된 최신의 강의로만 4학년 교과과정을 충실히 담았습니다.  

Q

비대학 온라인중심 교육기관 교육과정과 비교하면 어떠한 점이 우수한가요?

비대학 교육기관의 온라인마케팅과정은 시장변화를 반영하나 중/장기적 과정설계에는 한계를 보입니다. 또한 강사의 역량에 따라 강의의 질이 일정치 않습니다. 그리고 수강생 간의 네트워크 형성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단순한 강의보기활동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다보니 수강생들이 쉽게 포기하거나 지칩니다.  

이에 비해,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중/장기적 과정설계를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대학교육의 관점에서 과정을 설계하며, 교수자원의 교육의 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아울러 수강 학우님들께 온/오프라인 모임을 제공하여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을 주기적으로 독려합니다 

Q

온라인마케팅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과목들을 배우게 되나요?

전공 과목은 3개 영역의 전문가 즉,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커머스 (1인셀러), 온라인 광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터 과정은 마케팅 관련 과목에 중점을 중심을 두는 전문가 과정이며, 온라인커머스 (1인셀러) 전문가, 온라인광고 전문가는 보다 특화된 교과목을 배정하여 전문성을 높입니다. 전문가 과정별 자세한 교과목은 매년 수강수요에 맞게 수정되므로 학과소개에서 해당학년도 전문가과정 안내 및 교육과정로드맵을 통해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Q

온라인마케팅학과 졸업 후에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온라인 마케팅 회사, 온라인 광고 회사, 벤처 기업 마케터, 온라인 커머스 회사, 일반 기업, 공공기관에서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해서 더욱 깊이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

온라인마케팅학과 교육 이수 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빅데이터실무활용능력, 인공지능실무활용능력, SQL D, 태블로 데스크탑 스폐셜리스트,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자격증 아카데미를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구글 애드워즈 자격 등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종 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인정하는 온라인마케터(디지털마케터), 온라인커머스 (1인셀러)/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 이수증을 수여받게 됩니다. 각 자격/이수요건은 학과자격증 소개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온라인마케팅학과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나요?

국내/외 모든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와 같은 재단(즉, 대양학원)에 속해 있는 세종대학교의 경영대학원(오프라인), 경영전문대학원(오프라인), 산업대학원(온라인) 등과 세종사이버대 자체 대학원(온라인, MBA학과)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진학 시에는 30% 정도의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정도의 재학생들이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본인의 의지만 확실하고 재학 중에 B+ 이상의 학점만 유지한다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Q

교과목별 수업은 어떻게 듣고 시험은 치루나요?

모든 수업은 본인이 편리한 시간에 인터넷에 접속해서 들으면 됩니다. 다만, 정해진 출석기간보다 2주 이상 늦어질 경우 지각으로 처리됩니다. 강의 콘텐츠는 학기 말까지는 몇 번이고 반복해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1) 정해진 시간에 실시되는 온라인 테스트와 (2) 일정 기간 동안 제시된 주제에 대해 리포트를 작성 제출하는 방식으로 치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