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공지사항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 응시 안내

date2024.04.04

view75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응시를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 아  래 -


 1. 2024학년도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 2024.04.15.(월) ~ 04.21.(일)  [2024-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응시일정표 클릭]


 가. 과목별 응시일 및 답안작성시간, 시험지 공개 옵션은 첨부된 응시일정표 파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나. 온라인시험 응시를 위해서는 공동인증/네이버인증or지문인증/PIN인증 중 1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예외신청은 하단 5번 참조)

 다. 시험응시는 PC(데스크탑, 노트북)에서만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라. 장애학우님들의 경우 답안작성시간이 2배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본교 시스템에 장애학우님으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마.  봄학기 중간고사 온라인시험 미응시자 추가시험 안내 (관련 공지 안내 바로가기 클릭)

 바. 봄학기 중간고사 과목별 시험응시 결과 안내 


 1) 본 시험 응시자

 - 시험점수 확인 : 시험 익일 12시 공개

 - 시험지 확인 : 04월 26일 (금) 12시 공개 ( 과목별 시험지 공개 여부로 확인 )


 2) 추가시험 응시자

 - 시험 점수 및 시험지 확인 : 04월 26일 (금) 12시 공개 (과목별 시험지 공개 여부로 확인)


   시험지 공개는 05월 02일(목) 오후 12:00 까지 입니다. 이후에는 시험지가 비노출로 전환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온라인시험 응시방법 (첨부된 매뉴얼 참조)


 가.  [로그인] → [온라인시험] → [오늘의 시험] → [해당과목 시험응시]

  - 온라인시험 응시 서약서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 회사나 도서관,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시험응시를 하실 경우 중복IP체크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읽고 확인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나.  [응시]를 클릭하면 바로 시험지가 열리게 됩니다. 답안작성가능시간 동안 답안을 작성하시고, [시험종료]를 클릭하십시오.

 다. 본인이 작성한 답안을 최종 확인 후, [시험종료]를 다시 한 번 클릭하면 응시가 종료됩니다.

 라. 답안작성시간을 모두 소진하였을 경우, 시험은 자동종료 됩니다. 자동종료 전 선택한 답안은 모두 정상적으로 전송됩니다.


 3.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금지 안내


 본교는 교육부 및 감사원 지침에 따라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에 대해서 철저히 감독·관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출문제 공유 및 시험 답안 정보공유 같은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학칙시행세칙 제18조에 의거, 부정행위 적발 시에는 해당 과목의 성적을 F로 처리합니다. 시험응시 중에는 절대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모의테스트 응시


 가. 모의테스트는 온라인시험사이트에서 상시 진행 가능합니다.

 나. 참여방법 : [로그인] → [온라인시험] → [모의테스트 바로가기] 

       본시험을 응시할 때 사용하실 PC에서 모의테스트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공동인증서 로그인 예외 신청서 제출


 가.  본교 온라인시험은 반드시 공동인증/네이버인증/지문인증/PIN인증 중 1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공동인증 로그인이 불가능 하실 경우, 본 공지에 첨부된 온라인시험 공동인증 로그인 예외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신청방법 : 첨부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

 ※ 이메일 : haksa@sjcu.ac.kr

 ※ 팩 스 : 02-2204-8606


 다. 학기 초 공동인증 예외신청을 하신 학우님들께서는 시험사이트에도 동일하게 연동되오니 별도로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6. 주의사항 및 사전 참고사항


 가. 본시험을 응시하실 때,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시험에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핫스팟, 테더링 등 불안정한 환경에서 응시를 하실 경우, 답안전송에 실패하거나, 시험지 로딩이 불가능하거나, 시험 응시 도중 접속이 끊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시험기간 중 상담가능 시간은 9시부터 24시까지입니다. 시험응시 도중 답안전송실패, 접속끊김 등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래 일반문의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일반문의] 02-2204-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