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1

검색어
Q

[학과수업]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는 어떤 내용을 공부하나요?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호텔경영, 식음료서비스, 관광레저경영, 항공서비스 등의 네 가지 전공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텔경영에서는 호텔경영전공에서 필요한 재무, 서비스, 경영, 회계, 컨벤션 등의 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졸업 후 호텔관련 산업 전반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키고 있습니다. 식음료서비스전공에서는 처음으로배우는리서치노트, 식음료서비스경영 등과 같은 교과목을 개설하여 호텔관광분야의 식음료 산업 전반에서의 전문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관광레저경영전공에서는 21세기 급성장하는 관광 및 레저 산업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는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항공서비스전공에서는 항공예약실무, 항공운임발권실무 등의 실무 수업과 항공지상서비스, 항공사여객서비스와 같은 자격증 교과목을 개설하여 항공서비스분야가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Q

[학과수업] 일하면서 온라인으로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많이 어렵지 않을까요?

물론 소소한 어려움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초심을 유지하면서, 철저한 시간관리가 병행된다면, 그 결과는 달콤한 열매로써 여러분께 올 것입니다.
LIVE 강의실을 통해 교수님과 온라인 대화가 가능하며 다양한 오프라인 수업과 특강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시험도 시험일 9시부터 24시까지 15시간의 응시 시간이 주어지므로 일정을 조절하여 시험에 응시하면 됩니다. 불가능이란 없습니다. 

Q

[자격증] 졸업 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어떤 것들이 있나요?

호텔관리사, 호텔서비스사, 국내여행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1, 2급) 등의 국가공인자격증, 레저문화이벤트기획사, 항공예약2급, 항공발권2급, 항공지상서비스, 항공사여객서비스 등의 민간협회자격증, 호텔종사관리사, 호텔경영전공, 식음료서비스전공, 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서비스전공 등의 수료증을 해당 교과과정 이수 후 국가 공인 시험을 통하여 용이하게 취득하거나 일정과목 이수 시 졸업과 함께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자격증] 호텔관련 국가공인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호텔관리사나 호텔서비스사는 관광진흥법에 의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실시하는 자격시험을 합격한 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게 등록이 된 사람을 의미하는 것으로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개설하는 관련 과목을 듣고 필기시험(자격시험 주관기관 http://www.q-net.or.kr 홈페이지 참고)을 면제 받거나 위의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취득이 가능합니다. 

Q

[취업, 진로] 졸업 후에 진로가 궁금합니다.

호텔리어, 국제 회의 기획, 서비스 환대 관련 업종, 항공사, 문화관광연구소, 관광통역가이드, 여행사, 문화해설사, 각종 관공서 진출, 이벤트 기획, 대학원 진학, 유학 등의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Q

[취업, 진로] 졸업 후에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가요?

물론 가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세종의 명문인 관광대학원, 산업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감면 및 매학기 수업료 30% 감면 장학 혜택 부여, EMU(Eastern Michigan University) MBA 진학시 장학 혜택 부여하는 등 본교 학생들의 국내외 대학원 진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졸업생 100명당 15명이 대학원에 진학할 정도로 높은 진학률을 가지고 있으며, 학과에서도 대학원 진학을 위한 동아리 모임과 대학원 특강 등을 통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호텔관광경영학과 졸업생 중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대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도 있습니다.

Q

[취업, 진로] 호텔, 관광 종사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나 진로 상담과 같은 기회가 많은가요?

우리 학과는 호텔, 관광 종사자들이 재교육을 위하여 재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하여 학우들을 만나 서로 학업에 대해 토론하고 미래를 위한 기회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강이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졸업생들과 함께 만날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분야의 종사자들과 만날 기회가 충분합니다. 그리고 교수님들과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므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잘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오프라인모임, 동아리] 홈페이지를 보면 오프라인 모임이 많던데 참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리학과에는 점프업과 아우름이라는 동아리가 있습니다. 점프업은 호텔관광경영분야에 대해 깊이있게 공부하고 연구하며 아울러 대학원 진학을 위하여 공부하는 동아리이며, 아우름은 외식 조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그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시연을 보고 함께 해보며 현장 실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매 학기마다 가입인원을 모집하며 동아리의 일원이 아니더라도 소정의 참가비를 낸다면 학과 밴드에 신청하여 언제든지 참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강이나 학부 모임은 별도의 신청없이도 학부생이라면 누구라도 참석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두고 있으니 언제든지 오시면 됩니다.

Q

[오프라인모임, 동아리] 대학원진학이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모임이 있나요?

우리 학과에는 점프업이라는 동아리가 있습니다. 점프업은 대학원 진학을 위하여 함께 공부하고 연구하는 동아리입니다. 매주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되고 있으며 공부뿐만 아니라 호텔경영·관광과 관련된 현장학습, 특강 등을 함께 진행하므로 더욱 알차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위하여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언제든지 참석하면 좋습니다. 

Q

[오프라인모임, 동아리] 오프라인 수업이나 특강은 무엇이며 의무 참석인가요?

오프라인 수업은 학생이 수강하는 강의를 학우들과 교수님들과 함께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교수님들과 더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무 참석은 아니지만 자유롭게 참석하여 만남의 기쁨을 나누고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을 얻으십시오.
특강은 학과나 학부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호텔관광경영 종사자를 모시고 강의를 듣고 실무 경험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듣기도 합니다. 이 또한 의무 참석은 아닙니다만 함께 하시면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