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MENU
  • SEARCH

    입학 FAQ

    • 등록금은 학점 당 8만원씩 계산됩니다. 3학점 짜리 1과목 당 24만원입니다. 한학기에 12학점을 들으신다면 96만원 18학점을 들으신다면 144만원을 내셔야 하지만, 다양한 입학장학 혜택과 국가장학금을 신청하시면 1인당 평균 83만원 정도의 장학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세요. 한국장학재단 : http://www.kosaf.go.kr / 1599-2000

    • 일주일 기준 1과목(3학점기준) 당 1시간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한 학기에 보통 3~6과목을 수강하므로 매일 한시간 씩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여의치 않은 경우 주말 혹은 휴일에 몰아서 학습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 대학교와 똑같이 3월과 9월 개강하며 여름/겨울방학에는 계절학기를 수강하지 않으면 강의가 없습니다. * 강의 제작 방식, 강의 동영상 재생 속도, 개인별 학습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본교의 모든 수업과 시험, 과제제출은 100% 온라인에서 이루어집니다. 수업은 정해진 시간 없이 자유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지만, 시험은 지정된 시간내에 접속하여 응시해야 합니다. 개인사정으로 시험을 볼 수 없는 경우에는 사전에 담당 과목 교수님과 상의하여 대체할 방법을 찾으면 됩니다.

    • 전적대학 학점은 이수구분(전공필수/전공선택/교양필수/교양선택/일반선택)에 상관없이, 2학년 편입생은 3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인정받게 됩니다. 본교에 입학 후 이수구분별 기준학점을 충족하고 2학년 편입생은 105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이수해야 총 140학점이상으로 졸업이 가능합니다. 졸업에 필요한 이수구분별 필수학점을 모두 이수하면, 나머지 학점은 전공/교양/학년/학과 과목에 관계 없이 신청하여 충족해주시면 됩니다. 편입생이라 하더라도 학년 구분에 관계 없이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 원칙적으로 본교의 수업 및 시험 등 학점이수에 관한 모든 활동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므로, 캠퍼스에 방문하지 않고도 지방 및 해외에서 졸업할 수 있습니다. 입학식/학과특강/체육대회/MT/동아리/봉사활동 등 활발하게 열리는 각종 오프라인 활동의 참석 여부는 선택 사항이며, 불참에 대한 불이익이 없으므로 지방/해외에 거주 중인 학우들도 많습니다.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법을 적용받는 4년제 온라인 대학교로서 졸업 시 오프라인 대학과 동등한 학사학위가 수여되므로 대학원 진학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대학원 진학률은 약 13%이며, 그 중 절반은 세종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합니다. 졸업 후 세종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하면 일부 전공에 대하여 졸업 시까지 수업료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세종대학교와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동일한 재단 하에 설립된 교육기관입니다. 입학식, 특강, 체육대회 등의 행사는 세종대학교 캠퍼스 내 강당, 운동장 등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학생증을 지참하면 세종대학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세종대학교는 별개의 교육기관이므로 졸업증명서는 세종대학교 총장 명의가 아닌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 명의로 발급됩니다.

    • 조기졸업은 입학 학년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가능합니다. 1학년은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하며, 4년 만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1학기에 평균적으로 18학점씩 8학기(4년)를 이수해야 합니다. [예시: 18학점 x 8학기 = 144학점] 계절학기는 최대 6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으므로 계절학기를 포함한 한 학기 최대 이수가능 학점은 27학점입니다. 1학기에 27학점씩 6학기(3년)를 이수하면 140학점을 충족하므로 1학년 입학생은 3년 만에 조기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 27학점 x 5학기 + 5학점 x 1학기= 140학점] 2학년 편입생은 편입 시 35학점을 인정받고 남은 105학점을 이수해야 하는데 이와 같은 방법으로 5학기 만에 졸업이 가능합니다. 3학년은 졸업에 필요한 70학점을 3학기 만에 이수하여 졸업할 수 있습니다. 단, 필요 학점은 물론 이수구분별 과목을 모두 완료해야 하고, 전체 평점평균이 3.5 이상인 자에 한하여 조기졸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학은 학기 개시 전 지정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1회 2학기를 초과할 수 없으며 재학 중 4학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휴학 기간 만료에도 복학 신청을 하지 않는 자는 제적됩니다.

    • 신입학으로 입학하는 경우에는 다른 대학(2년제/4년제) 또는 학점은행제로 이미 취득한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미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편입학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본교에는 다양한 장학혜택이 있습니다. 장학제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go.sjcu.ac.kr/go/index.do) > 입학안내 > 장학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재학생 성적우수 장학은 성적순으로 자동 선발되므로,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 없지만, 이외 장학의 경우 추후 공지될 장학신청기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입학장학금 문의: 입학상담 02) 2204-8000 ※일반장학금 문의: 학생지원팀 02) 2204-8611

닫기버튼

학과소개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게임엔터
테인먼트
학과 
소개영상

학과개요

게임엔터테인먼트전공트랙, 실감영상콘텐츠전공트랙, 융합디자인전공트랙의 세 가지 전공트랙으로 구성된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핵심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게임플랫폼의 게임전문가와 실감영상을 기본으로 하며 가장 핫한 미래 영상산업트렌드를 이끄는 가상현실(VR), 다면영상,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등을 제작하는 실감영상콘텐츠전문가,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인재로 거듭나는 3D 프린팅, IoT(사물인터넷) 등을 제조하는 융합디자인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트렌드변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창의형 핵심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게임엔터테인먼트전공트랙,실감영상콘텐츠전공트랙,융합디자인전공트랙

교육목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분야 공동체 의식을 갖춘 리더십 역량 개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창의적으로 적용/실천하는 역량 개발
  • 지역과 세계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의사소통 역량 개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지식과 실천지혜를 활용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역량 개발

학과특징


  • 대학 최초 게임엔터테인먼트, 영상콘텐츠, 디자인의 융복합 학과

    2000년 게임PD학과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어 2001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게임학과이며, 지난 20여 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엔터테인먼트콘텐츠, 실감영상콘텐츠,융합디자인 전공트랙과 함께, 보다 전문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상호 유기적인 실용 교육 시스템

    교과목은 단순 제작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인 이론교육이 아닌, 실무를 반영한 업계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용적인 학습을 가능케 합니다.


  • 재학생의 70% 이상이 전문 현업 종사자

    이미 현업에 종사하는 다수의 재학생이 상호 교류하며 휴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고, 각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와 학생 간의 인적 교류를 통해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휴먼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자격증 제도와 로드맵 제공

    세분화된 전공트랙 및 자격증 제도를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용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미래 비전에 다다르게 합니다.

빛나는 세종사람들

학생작품

  •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 학생 작품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 학생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