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터
테인먼트
학과
소개영상
학과개요
게임엔터테인먼트전공트랙, 실감영상콘텐츠전공트랙, 융합디자인전공트랙의 세 가지 전공트랙으로 구성된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핵심인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를 리드하는 다양한 게임플랫폼의 게임전문가와 실감영상을 기본으로 하며 가장 핫한 미래 영상산업트렌드를 이끄는 가상현실(VR), 다면영상,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홀로그램 등을 제작하는 실감영상콘텐츠전문가,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인재로 거듭나는 3D 프린팅, IoT(사물인터넷) 등을 제조하는 융합디자인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글로벌 트렌드변화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창의형 핵심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분야 공동체 의식을 갖춘 리더십 역량 개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 창의적으로 적용/실천하는 역량 개발
- 지역과 세계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의사소통 역량 개발
- 게임엔터테인먼트산업 지식과 실천지혜를 활용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역량 개발
학과특징
-
대학 최초 게임엔터테인먼트, 영상콘텐츠, 디자인의 융복합 학과
2000년 게임PD학과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어 2001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국내 최초의게임학과이며, 지난 20여 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엔터테인먼트콘텐츠, 실감영상콘텐츠,융합디자인 전공트랙과 함께, 보다 전문화되고 특화된 교육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상호 유기적인 실용 교육 시스템
교과목은 단순 제작에 초점을 맞춘 일반적인 이론교육이 아닌, 실무를 반영한 업계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용적인 학습을 가능케 합니다.
-
재학생의 70% 이상이 전문 현업 종사자
이미 현업에 종사하는 다수의 재학생이 상호 교류하며 휴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고, 각 분야의 전문가인 교수와 학생 간의 인적 교류를 통해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지속적인 휴먼 네트워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자격증 제도와 로드맵 제공
세분화된 전공트랙 및 자격증 제도를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고, 목표를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용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미래 비전에 다다르게 합니다.
취득가능 자격증 및 수료증
- 민간자격증 : 융합디자인전문가(예정), 영상콘텐츠전문가
- 수료증 : 융합디자인전문가, 게임전공트랙, 실감영상콘텐츠전문가, 게임전문가, 3D애니메이션디렉터전문가
자격증 확인
바로가기졸업 후 진로
게임개발사,게임기획사, 디지털콘텐츠제작사, 게임유통사,게임캐릭터제작사,E-Sports 운영사, 게임마케팅사, 게임운영사 360도VR영상콘텐츠제작사, 4D입체영상제작사, AR제작사, 3D애니메이션제작사, 게임영상개발사, 디지털콘텐츠제작사, 특수영상제작사, 방송국, 가상현실시스템개발사, 융합디자인디자이너 등
선배들인터뷰 보기
바로가기빛나는 세종사람들
학생작품
-
게임엔터테인먼트학과 학생 작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