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2

검색어
Q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공부를 하나요?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경영/외식창업/프랜차이즈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학습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대학원 진학율은 어떻게 되나요?

매년 졸업생의 25%이상이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종대학원 진학 시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본교 대학원 진학시에는 50%의 장학혜택이 주어집니다.

Q

학과 공부 이외에 학과활동은 어떤 것이 있나요?

매월 정기적인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창업 및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운영에 관한 강의를 듣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인적네트워크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Q

해외벤치마킹을 매년 실시하고 있던데,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외식과 창업, 프랜차이즈의 해외 선진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매년 재학생과 교수들이 참여하여 해외벤치마킹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물론 대만, 중국, 태국 등 동남아시아의 식문화탐방을 하였고, 향후 미국 및 유렵 등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Q

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매년 졸업생들이 외식업체는 물론이고, 프랜차이즈기업의 슈퍼바이저, 카페창업, 컨설턴트 등 다양한 업종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Q

학과 졸업후 취득하는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가맹거래사, 바리스타,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유통관리사와 같은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외식창업경영관리사와 프랜차이즈경영관리사의 총장명의 수료증도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수하면 발급하고 있습니다.

Q

학과 교과목 이외에 다른 학과 교과목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학과의 주요 교과목 이외에도 관련된 학과의 교과목 및 교양과목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Q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데, 학과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학과 동아리인 '세종 외식창업연구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고, 현재 많은 동문들이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Q

재학생 연령층은 어떻게 되나요?

20대부터 60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공부를 하고 있으며,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팀웍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업에 종사하거나 사업을 하는 재학생들이 많아,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전혀 다른 전공과 일을 하고 있는데, 공부하는데 어렵지 않나요?

1학년의 기초단계에서부터 4학년의 심화단계에 이르기까지 학년별로 난이도를 설정하여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설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