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7

검색어
Q

장학혜택이 궁금합니다.

모든 신편입생에게 입학장학금, 성적장학금 등을 지급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혜책을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1.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http://entr.sjcu.ac.kr/guideline/01scholarship
2.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ko/scholar.do?pg=scholarship_main)

Q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나요?

소방안전관리자 자격증은 특급,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소방관련 학과를 졸업한 사람에게는 2급 소방안전관리자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1급은 소방안전관리학과를 전공하고 졸업한 사람으로서 2년 이상 2급 또는 3급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Q

학과 특징을 보면 소방방재전문가 초청 특강을 비롯하여 오프라인 중심의 동아리 활동 등이 많은 것 같은데, 참여를 못하면 학점에 영향을 미치나요?

소방방재전문가 초청 특강을 듣고 오프라인 중심의 활동을 추진하는 것은 다양한 정보교환의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학점에는 영향을 전혀 미치지 않습니다. 수강 신청한 수업에 최선을 다하신다면 좋은 학점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소방설비기사, 소방시설관리사 등 자격시험은 합격하기 어렵나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는 국내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충실히 따라오신다면 각종 자격시험에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Q

소방관련 학과를 졸업하면 소방공무원 경력채용 시험자격이 주어지나요? 그리고 시험에서 어떤 혜택이 주어지나요?

매년 중앙소방학교에서 치루어지는 소방공무원 경력경쟁 채용시험은 1차 필기시험, 2차 체력시험, 3차 신체검사, 4차 면접시험으로 이루어지며, 1차 필기시험에서 소방관련학과 졸업자는 기존 5과목의 시험대신 3과목(국어,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만을 치루게 되며, 2,3,4차 시험은 별도의 혜택이 없습니다.

Q

국내에서 학업을 마치고 해외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선적으로 학부 과정 중에 유학가고자 하는 대상국가의 언어를 꾸준히 준비하시고, 각 나라마다 학교마다 유학생을 받는 조건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별도로 학과로 문의하시면 적극적으로 안내 및 지원해드리겠습니다.

Q

시험 및 성적평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정기시험은 온라인상에 이루어지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로 구분되며, 시험문제의 종류는 객관식, 서술형 주관식, 실기문제 등으로 출제되며 과목별 담당 교수님의 강의계획서에 따라 과제물로 시험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목은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강인원 30명 미만인 과목 및 실습관련 과목은 평가방법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