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머니투데이] 세종사이버대 박지현 학생, 'GCC 로스팅 챔피언십' 국가대표 발탁

date2020.12.07

view1023

external_image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박지현(사진) 학생이 GCS(Global Coffee School)에서 주관한 '2020 GCC 글로벌 로스팅 챔피언십' 한국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 국가대표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발탁된 국가대표 18명은 2021년 하반기 GCC 세계대회 결승전에 진출한다.

박 학생은 "세종사이버대에서 로스팅을 실습하며 실력을 쌓았다"며 "그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노하우를 얻고 대회에 참가했다"고 말했다.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교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역량을 키우고 로스팅 전문가로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라며 "우리 학과는 학생들이 세계적인 커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프로밧 로스터기를 활용한 로스팅 교육과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마스터자격증 과정, 전통주 소믈리에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위해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리스타, 커피 로스팅 마스터, 소믈리에, 사케 소믈리에, 와인 어드바이저 등 다양한 식음료 전문 자격증 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이와 함께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지난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권현수 기자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120414317444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