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뉴스타운]세종사이버대학교,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금상 수상

date2019.05.23

view1256

세종사이버대학교,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금상 수상


양승용 기자         승인 2019.05.21 19:02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안미정 학생 전시경연 부문(한식/특화요리) 금상 수상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안미정 학생이 전시경연 부문(한식/특화요리)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안미정 학생은 전시경연부문(한식/특화요리)에 직접 손질한 반건조생선 약선요리로 당귀소스를 곁들인 도미구이와 생강대파소스를 올린 솜뱅이찜, 학꽁치를 올린 흑미블랙리조또를 선보이며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미정 학생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학생이자, 경남 통영시 도남동에 위치한 성림식당 대표로 근무하며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에서 우수한 조리 실력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가장 큰 규모의 요리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한국조리협회와 ()조리기능장려협회, ()집단급식조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조리협회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국제요리경연(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랜차이즈, 칵테일, 바리스타, 제과, /한과, 식재료조각), 전시경연(콜드뷔페, 한식/세계/특화요리, /한과/폐백, 전통주/전통차, 제과/디저트, 조각/특별전시) 3개 부문으로 구분해 진행됐다.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안미정 학생은 수상 소감에서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실무에서 얻은 테크닉을 융합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통영 요리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미정 학생은 현재 통영의 핵심관광지인 도남동 케이블카 파크랜드 인근 지역에서 반건조생선구이 전문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조리협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온라인에서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만들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하며 외식기업, 독립외식업체, 베이커리 및 식음료 관련 서비스기업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외식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심순철 세종사이버대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는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외식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고 나갈 실무능력과 지식을 겸비한 조리·서비스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국내외 요리대회에 출전하고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구상할 수 있는 실무 특강과 우수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61일부터 세종사이버대학교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