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공지사항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0년도 1학기 개강 전 준비 사항

date2020.02.28

view2118


조리서비스경영학과 학우님들, 안녕하세요.


개강이 바로 다음주로 다가왔습니다.

전국 학교의 개학과 개강이 연기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개강은 3월 2일(월)에 계획대로 진행됩니다.

혹시 놓친 것은 없는지 하나씩 점검하셔서 새 학기 준비를 잘 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은 하셨나요?

 


아직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하셨거나 수강 변경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수강 변경을 하시기 바랍니다.

수강 변경 기간은 

2월 24일(월)~3월 6일(금)입니다.

아래에 추가 수강신청 방법과 추가 등록기간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 수강신청 기간 및 방법 안내> 


https://home.sjcu.ac.kr/ko/cms/FR_BBS_CON/BoardView.do?pageNo=2&pagePerCnt=15&MENU_ID=2420&CONTENTS_NO=1&SITE_NO=2&BOARD_SEQ=862&BBS_SEQ=54559&PWD=&SEARCH_FLD=&SEARCH=




▶2. 공인인증서는 준비하셨나요?

 


출석과 시험을 위해서는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 신분 확인을 위해서 필요하니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준비하세요(범용/은행용 모두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지문 인식 로그인도 가능하지만 시험은 PC로 봐야 하므로 가급적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두세요.


단, 해외거주자, 외국인, 장애인들은 공인인증서 예외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외거주자의 경우 첫학기에는 자동 예외신청이 되고 다음 학기부터는 공인인증서 예외 신청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예외신청(2/25~3/22)>


"로그인>(학생)서비스>공인인증서예외신청" 에서 개별 신청

https://home.sjcu.ac.kr/ko/cms/FR_BBS_CON/BoardView.do?MENU_ID=2420&CONTENTS_NO=1&SITE_NO=2&BOARD_SEQ=862&BBS_SEQ=54571




▶3. 세종사이버대학교 앱을 다운받으셨나요?


모바일로 강의 수강을 자주 하실 분들은 학교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두시면 아주 편리합니다.
스마트폰 스토어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검색하신 후 아래 어플을 받아 두세요. PC와 같은 환경에서, 더 편리하게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4. 교재는 어떻게 준비할까요?


과목에 따라 주교재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강의는 교수자들이 다양한 교재와 시청각 자료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한 권의 책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교수자들은 학우님들의 강의 편의를 위해 "개강 후" 학습자료실에 "강의 교안"을 파일 형태로 해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러면 학우님들은 해당 교안을 PC에 저장하셔서 보시거나 책 형태로 제본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총학생회에서 업체를 통해 교안 제본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저작권 등의 이유로 교수자들에게 동의를 구한 몇몇 과목에 한해서만 제본 대행이 가능합니다.
아래를 확인하셔서 수강 과목이 있으실 경우 개강 전에라도 교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안 제본 대행 서비스>


결론적으로 말하면,
대부분의 교재는 개강 전 준비하실 필요가 없고 개강 후 각과목 강의실에서 교안을 내려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본인의 컴퓨터에서 강의가 잘 보일지 걱정되시나요?


컴퓨터 및 모바일에서 강의 동영상이 원활하게 구동되는지 확인 해 보세요.

<학습 환경 점검>




▶6. 개강일은 확인하셨나요?


3/2(월) 0시부터 수업이 시작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강의 영상이 일괄적으로 학교홈페이지 강의실에 등록됩니다.
학우님들은 해당 강의를 2주 안에 클릭해서 들으셔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2주 이후에도 수강은 가능하나 2주 후에 열어보실 경우, 지각으로 처리됩니다.)

<개강 및 출석 인정 기간 안내>

 


▶7. 학사 일정이나 시험 일정이 궁금하신가요?


학교에서 중요한 사항은 모두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니 학교 홈페이지 구석구석을 시간이 되실 때마다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1) 학사 일정


(2) 학사 공지


(3) 2020-1 시험 일정 안내


 

▶8. 그밖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언제든 학교나 학과를 통해 문의하세요!!


- 학교 대표 상담 전화 : 02-2204-8000 

-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조교 : 02-2204-8632, hotel@sjcu.ac.kr

-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습조교: 02-2218-8491

-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교수진

 심순철 교수(학과장) :  02-2204-8644, simonsim@sjcu.ac.kr

 박효남 교수 : 02-2218-8488, chefpark@sjcu.ac.kr


학우님들의 성공적인 출발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