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보도자료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뉴시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과, 좋은술과 MOU

date2021.06.11

view1286

external_image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좋은술과 9일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엄경자 학과장, 명욱 교수와 좋은술 이예령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양 기관 인적 자원과 산학 교류 등을 통해 원격교육 분야 발전을 선도하고, 상호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좋은술은 2018년, 2020년 '우리술 품평회' 약주 부문에서 '천비향'으로 대상을 받았다. '다섯 번 빚었다'는 의미의 '오양주'인 천비향은 지역 농산물인 평택 쌀로 빚는다. "우리 술 가치는 지역 농업과 상생해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는 이 대표의 평소 지론에 따라서다. 100일 이상 숙성해 깊은 풍미와 상큼함을 품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의 전통주 교육,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이 디딤돌이 돼 전통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는 다양한 식음료와 커피, 와인, 사케, 전통주, 세계 주류 등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라이브 강좌 등을 열고 있다.

특히 커피의 경우 로스팅 과목을 개설해 프로밧 로스터기로 로스팅을 훈련하며 학생 역량을 강화한다. 농식품부 인증 커피 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과정을 운영해 자기계발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0610_0001471932&cID=13001&pID=1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