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7

검색어
Q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세무, 회계, 금융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대학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한 전공 안에서 기업정보를 생산하는 회계전공, 기업의 회계정보를 바탕으로 세금을 계산하는 세무전공, 기업정보와 세금을 고려하여 투자결정을 내리는 금융전공을 한 번에 통합적인 시각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Q

세무·회계·금융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세무·회계·금융학과는 융합적 사고능력을 갖춘 공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회계, 세무, 금융 각 분야에서 교과목의 난이도 및 연계성을 고려한 기초-심화-응용의 단계의 교육과정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특히 학습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여 기업의 언어인 회계를 이해하고, 재무제표를 생산·활용하는 “회계정보활용 전문가” 과정, 세금신고, 세금계획, 세무상담 등의 세무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실무 전문가” 과정,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및 재테크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자산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세무·회계·금융학과 재학 중 어떤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나요?

세무·회계·금융학과의 회계와 세무분야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취득가능한 대표적인 자격증은 공인회계사와 세무사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기업회계(1/2/3급), 세무회계(1/2/3급), 전산회계(1/2급), 전산세무(1/2급)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주관하는 AT(FAT/TAT), 삼일회계법인이 주관하는 재경관리사, 회계관리(1/2급) 등이 있습니다. 또한 금융분야 교육과정 학습을 통해서는 금융투자협회의 투자자산운용사, 한국금융연수원의 FP(자산관리사) 등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

세무·회계·금융학과만의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세무·회계·금융학과에서는 입학과 동시에 지도교수가 배정되어 학업지도 뿐만 아니라 취업, 창업, 전직 등에 대한 1:1 상담과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경력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전문가 특강, 졸업 선배와의 만남, 대학원 진학 모임, 학과 MT, 졸업여행 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가 주기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세무·회계·금융학과의 재학생들은 어떤 분들이며, 졸업 후 진출 분야는 어떻게 되나요?

세무·회계·금융학과의 재학생은 70~80%가 직장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무·회계법인, 공·사기업, 금융기관 등 다양한 직종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에는 자격증 취득 및 대학원 진학 등을 통해 기존 직장에서의 승진, 타 직장으로의 이직, 창업(개인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조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능한 선후배 간의 끈끈한 네트워크는 세종사이버대학 세무·회계·금융학과만의 자랑입니다.

Q

세무·회계·금융학과 졸업 후 대학원 진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세무·회계·금융학과는 대학원 진학을 위한 체계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본교 경영대학원 MBA 학과로 진학하는 경우 장학금 50% 혜택을 받고 입학할 수 있으며, 같은 재단인 세종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프랜차이즈 경영학 석사(FC MBA), 빅데이터 경영학석사(BD MBA), 재무설계 경영학석사(FP MBA) 등에서도 동문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세종사이버대학교 세무·회계·금융학과를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80년 역사의 세종대학교와 함께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도서관, 강의실을 비롯한 다양한 캠퍼스 시설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입니다. 특히, 세무·회계·금융학과는 학생 중심의 학습시스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학술능력과 세무·회계분야의 실무 전문가, 금융업계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이 열린 마음으로 학생들의 학습지도와 진로상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