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공모전옥외광고 이미지제고 동영상 공모전 <초단편(숏폼)부문/일반부문>

date2021.06.21

view1608

http://www.oohcontest.co.kr/ 1. 공모개요 ○ 공 모 명 : 옥외광고 이미지 제고 동영상 공모전 ○ 공모분야 : 자유형식의 동영상(뉴스,광고,인포그래픽, 브이로그,인터뷰 등) ○ 공모기간 : ‘21.5.24~8.31 ○ 참가대상 : 국민 누구나 ○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www.oohcontest.co.kr) ○ 결과발표 : ‘21.10월(예정) ※홈페이지(공모전, 옥외광고센터) 및 개별통지 ○ 시상식 및 전시회 : ‘21.10월(예정) 2. 공모주제 :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 확산을 위한 창의적 콘텐츠 - 옥외광고에 대한 이해증진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영상 제작 - 불법 옥외광고 개선 및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 옥외광고 산업진흥 및 관련 정책 우수사례 발굴 등 - 기타 바람직한 옥외광고 조성 및 흥미·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별첨자료<공모주제 예시> 참고 3. 작품규격 1) 분량 - 5~10초 또는 15초~3분이내, 500MB이내, 해상도 640×480 이상 2) 형식 - WMV, AVI, MP4 등 ※ 영상 내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 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제출서류(공통) - ①동영상 ②(선택) 옥외광고 예비종사자양성과정 교육 수료증 * ②번<옥외광고 예비종사자양성과정 교육 수료증>은 필수 제출이 아니며, 제출 시 가산점이 부여됨. 강의 수강 및 수료증 출력은 http://edu.ooh.or.kr에서 상시 가능 4. 시상계획 시상규모 : 총 20점, 상장 및 상금(1,300만원) 1) 초단편부문 대상 (1) : 100만원 / 최우수 (1) : 50만원 / 우수상 (3) : 각 30만원 / 장려상 (6) : 각 10만원 2) 일반부문 대상 (1) : 300만원 / 최우수상 (1) : 200만원 / 우수상 (3) : 각 100만원 / 장려상 (4) 각 5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부담. ※ 시상규모는 출품 건수 및 심사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5. 유의사항 - 공모작품은 1인(팀)당 3점 이내 제출 가능, 동일 부문에서 중복 시상은 불가 - 공모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개인(또는 팀)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 시상기준에 맞는 작품이 없는 경우 해당 등급은 시상하지 않음 - 공모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음원, 소유권, 대여권 등 법적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이와 관련된 분쟁은 출품자에게 모든 책임이 있음 - 공모작품은 개인 또는 팀명(공동)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으로 제출한 작품이 선정된 경우 팀명으로 시상함 - 공모작품은 당선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출판?전시?교육?홍보 등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수상자는 시상식에 참여(당선소감 및 작품설명 등)하여야 함 ● 문의 사항 - 02-2233-4018 <주제 예시> ○문제인식 및 문제 해결형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문제의식 제고 및 식별방법등 -불법 옥외광고 근절을 위한 아이디어 -동영상으로 표현한 슬로건 ○정보 공유형 -쉽게 설명하는 옥외광고 법령 -일반 옥외광고와 불법 옥외광고의 비교 -옥외광고 관련 퀴즈, 게임 ○옥외광고 가치 제고형 -생활 속의 옥외광고, 옥외광고와 함께 하는 일상 -다양한 옥외광고를 활용한 슬기로운 정보생활 -깨끗한 도시경관과 안전한 옥외광고가 조화를 이룬 가상세계 -현재의 옥외광고와 50년 후의 옥외광고 ○음악영상형 -바람직한 옥외광고 문화를 소개하고 나눌 수 있는 가사를 담은 테마곡 영상 (국악, 재즈, 랩, 퓨전 등 장르 제한없음, 가사가 영상에서 보이도록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