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이뉴스투데이 기사)공인중개사 취득 및 창업경영실무과정 운영

date2019.01.10

view2348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에서

공인중개사 취득 및 창업경영실무 과정을 운영한다는 뉴스가

이뉴스투데이에 나왔습니다.

아래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알 수 있답니다.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60789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부동산학과(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가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과 부동산중개업 창업경영실무 과정을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교육과정에 공인중개사 1차와 2차 과목들을 개설했다. 수강신청을 할 때부터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위주로 선택해 학습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도 하고 학사학위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공인중개사 시험 출제위원을 역임한 교수진이 직접 강의해 실질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보충학습차원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한 공인중개사 시험대비과정 수강도 가능토록 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에듀윌 등 사설유명학원들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공인중개사 과목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 성공적인 부동산중개업을 위해 공인중개사 창업경영실무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업공인중개사업무의 내용과 절차, 창업과 경영기법 등에 대해 실질적인 교육을 하고 있다.

20대는 물론 70대까지도 응시하는 공인중개사 국가자격증은 전국적으로 10만 이상의 개업공인중개사가 영업을 하고 있어 그만큼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기에 남들보다 앞서는 창업과 경영노하우가 요구된다.

부동산경매중개학과와 부동산자산경영학과로 특성화되어 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에서는 공인중개사 취득은 물론 성공적인 부동산중개업 창업과 경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고, 경쟁이 치열하여 레드오션이 되어 가고 있는 작금의 상황에서 부동산경매와 자산관리, 부동산개발과 리모델링, 풍수지리와 건축인테리어, 도시재생 등의 최근 변화되는 지식으로 무장하여 진정한 부동산전문가로 거듭나게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조덕훈 세종사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 학과장은 "청년실업률이 높아지고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많아지는 시점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인기가 높은데, 이러한 상황에서 졸업시 학사학위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성공적으로 부동산중개업을 창업학고 경영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대왕의 애지정신으로 세종대학교와 함께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부동산학과는 오는 11일까지 2019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사학위와 진정한 부동산전문가를 원하는 누구든지 고졸학력이상이면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안내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김용호 기자  reporter05@enewstoday.co.kr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