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5

검색어
Q

졸업하면 자격증이 발급되나요?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졸업만 하면 자동으로 발급되는 자격증은 없으므로 자격증 취득 요건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격증은 국가자격증과 민간자격증으로 구분되며, 상담심리학과에서 취득을 권장하는 국가자격증은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 자격증입니다. 민간자격증은 주관하는 기관에서 제시하는 취득 기준을 이수하시면 됩니다. 

Q

실습과목을 이수해야 하나요?

실습과목은 의무로 해야 하는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Q

강의를 듣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사이버 강의실의 강의 Q&A에서 질문하시면 24시간 이내에 답변 드립니다. 라이브강의실 운영 시간에는 교수자와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강의 말고 오프라인 모임이 있나요?

오프라인 모임으로 학과의 특강 및 워크샵이 있으며, 스터디 모임, 등이 있습니다. 일정이 학과 게시판에 공지되므로 확인하시고 자유롭게 참여하시면 됩니다.
 

Q

졸업 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국가공인자격증 :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2) 세종사이버대학교 민간자격증 : 아동상담심리사, 가족상담심리사, 사이버상담심리사
3) 세종사이버대학교 수료증 : 노인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은퇴상담사, 등 
4) 민간자격증 : 상담심리사, 발달심리사, 교육상담전문가, 미술치료사, 군상담사, 경찰상담사, 예술치료사, 피해상담사, 범죄상담사, 학부모지원전문가(학회와 협약 체결),놀이심리상담사, 임상미술심리상담사, 독서심리전문상담사, 예술치료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