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싶다. 배우기 쉽다.

닫기버튼

학과소식

지원자 인터뷰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2020학년도 지원자 인터뷰

date2020.01.29

view1114

소프트웨어공학과김*일
  • 직        업군인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현재 20살의 나이로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직업 군인인 부사관으로 임관하여 현재는 공군 항공 정비사로써 항공기의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작업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지식들을 습득하고 있는 과정이나 배우면 배울수록 본인의 직업이 자신의 적성과 맞지 않다는 것을 느껴 대학에 들어가 새로운 적성을 찾아 공부하러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된 것은 과거에 프로그래밍을 잠시 배웠던 적이 있었는데 당시 자신의 적성에 맞기도 했고 흥미를 느끼기도 해서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윤*훈
  • 직        업정보통신 연구 개발직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비전공 출신 웹 개발자 입니다.
대학교 재학 시절 교양 과목으로 IT 지식을 처음으로 접하였는데 비록 전공은 경제학과지만 IT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문계 출신 융합 형 IT 인재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중인데 세종사이버대학교를 통해 그 목표를 이루기를 원합니다. 한번 목표를 잡으면 제대로 해내려고 하는 성격 탓에 편입학이 아닌 신입생 입학을 선택하였습니다. 첫 대학교 정문을 지나며 느꼈던 설렘과 열정을 다시 한 번 되살려서 두 번째 대학 생활을 시작할 생각입니다. 현 직장에서 일하는 데 필요한 전공 지식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이 학교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국비 지원으로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받아 IT업계로 취업에 성공하였습니다. 일을 하면 할수록 업무 능력은 조금씩 올라갔지만 IT 이론 지식이 부족한지 제 자신의 성장에는 어느 정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직장과 병행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을 생각하였고 그 중 가장 우수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주
  • 직        업학생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현재 컴퓨터 그래픽 쪽으로 취업을 위해 준비 중입니다.
제가 취업을 원하는 직종은 TD, Technical Director라고 하는 3D, 애니메이팅을 하는 쪽이 아닌 그들이 좀 더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환경을 조성해주는 직종입니다. 혼자서 모델링, 애니메이팅, 리깅 등을 독학하였으나, 컴퓨터 언어와 공학적인 부분을 혼자 공부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어서 배울 곳을 찾던 도중에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대학교를 들어가기에 조금 걱정이 되는 나이였지만, 직장을 다니면서도 공부를 할 수 있는 것과 배우고 싶었던 컴퓨터 공학뿐만 아니라 타 학과의 다양한 전공과목을 함께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꼭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합격하여 저에게 꼭 필요하고 중요한 수업들을 듣고 공부하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람
  • 직        업제조업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입학 지원하게 된 회사원입니다. 회사에서 약 6년간 일하면서 업무에 익숙해지고 능률도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나 제 적성에 맞는 업무가 아니라는 생각이 저를 지배해 왔습니다. 게다가 저는 인공지능, IoT, 빅데이터 등 소프트웨어에 관심이 더 많고, 미래에는 다른 것보다 앞서 말씀 드린 것들이 더 각광받고 중요해지는 시대가 올 것으로 보고 있었기에 그래서 관련 학문을 익히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그리고 조용히 고민해 보았습니다.
현실적으로 지금 나이로는 대학 재입학이 거의 불가하고 운이 좋게 들어간다 하더라도 학교도 가고 돈도 벌어야하는 제 입장에선 굉장히 힘들 것이라 보았습니다. 그래서 최선책을 찾아본 결과, 세종사이버대학교를 하는 것이 저에게 옳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기존 대학보다 적기에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도 병행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공부를 할 수 있기에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그렇게 저는 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하기로 마음을 먹었고 제게 맞는 사이버대학교를 찾아 헤매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소프트웨어학과의 과목을 살펴보았고 "제 마음에 잘 맞는 학교, 학과이다." 생각이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회사원이여서 아마 회사업무와 공부를 병행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제가 선택했고 마음에 든 이 학교와 학과를 통해 저의 미래를 개척하고 삶을 바꾸어 나갈 것입니다. 항상 유쾌한 마음으로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백*민
  • 직        업정보통신 연구개발직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고등학교를 재학하면서 기존 교과과정과 실무에서 사용하는 기술, 이론등을 같이 공부하다보니 배울 수 있는 양이 한정되어 있었고, 지식의 넓이가 좁게 배우다가 회사를 취업하다보니 한계가 느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사이버대를 찾다가 타 사이버대에 비해 커리큘럼 자체가 최근 기술 동향과 잘 맞았던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침 학교 선생님께서 소개해주셔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지식이 충분하다면 어느 언어, 어느 프레임 워크를 쓰더라도 자신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언어는 껍데기일 뿐 실제로는 어느 정도 지식을 습득하고 나면 절대로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세종사이버대학교를 통해 프론트 엔드 개발자뿐만 아니라 추후 다른 포지션으로 포지션을 교체하더라도 자신감 있게 도전할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빈
  • 직        업정보통신 연구 개발직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현재 IT 계열의 **고등학교를 재학하고 있으며,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재학 중인 고등학교 특성 상 전공에 특화된 교육을 3년 동안 진행하였고, 현재 저는 기업에 취업하여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학 중인 IT 계열의 ** 고등학교에는 과가 나누어져 있는데, 제가 소속되어 있는 과는 웹 프런트를 집중적으로 배우는 과입니다. 개발에 관한 모든 언어는 얕게 배우지만 웹 프런트에 치중되어 깊이가 있는 교육을 받다 보니 자연스레 그런 계열로 취업까지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웹 개발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이 있는 저는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다양한 언어에 발을 담가보다 보니 웹 프런트도 좋지만 웹 개발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재미를 느끼고 좀 더 심화한 공부를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3년 동안 얕게 배운 지식이 너무 적다고 느꼈고 제가 원하고 좋아하는 분야가 웹 프런트가 맞는지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학을 다니며 좀 더 관심이 있는 분야에 발을 넓히고 싶어졌습니다. 대학에 4년 동안 다양한 심화한 공부를 하고 졸업하면 제가 진정 원하고 좋아하는 분야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았고 그만한 경력과 학위가 있다면 원하는 분야로 이직을 시도할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학에 관해서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소** 고등학생이고 직장에 취업한 이상 일반 대학에 입학할 수 없는 것에 아쉬워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며 동시에 제가 원하던 심화 공부를 진행할 수 있어서 저에게 딱 맞는 선택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공의 기초부터 탄탄히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을 보며, 얕고 넓게 배운 지식에 피와 살이 되어줄 수 있겠다는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던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합격하여 재학생이 된다면, 다른 친구들처럼 고등학교의 연장선으로 생각하여 저의 부족한 지식을 좀 더 쌓아올릴 기회로 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박*혜
  • 직        업전기전자설치정비생산직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중학교 때 인근 고등학교에서 실시한 로봇 만들기에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비록 장난감이지만 직접 납땜과 조립을 하여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그 후 전자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실무 중심 교육 학교인 **고등학교를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물리, 기술가정, C언어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노력의 결과로 목표하던 학교에 진학할 수 있었으며 '임베디드 전공'에서 프로그램과 전자 분야를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고등학교 때 ATmega128을 이용한 8*8*8 LED 큐브를 만들었습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중 한 가지 답으로 제한되어 있지 않은 처음으로 맡은 프로젝트였습니다. 창의적인 구상을 해볼 수 있었고, 고등학교에 입학 후 배운 내용을 원하는 방향으로 표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촉박한 시간에 완성해야 했기 때문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역할을 분담하여 보고서와 각종 보조 역할을 맡았습니다. 보조 역할을 하며 팀원들에게 각자의 지식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역할을 맡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팀원 두 명이 잠시 참여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보조 역할에 임하며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방향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팀원들의 자리를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4등과 보고서 1등을 하며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을 할 때에는 전반적인 지식을 가지고 임하는 것이 좋다는 것과, 다른 사람의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 회사에서 PCB 설계 일을 맡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회로도와 PCB 제작 과정 등의 지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때 배운 지식만으로는 PCB TEST 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발생하여도 정확한 원인을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소프트웨어적인 지식을 가지고 하드웨어를 검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야근이 잦은 개발업무를 하고 있는 저에게 맞는 학업 환경이며, 소프트웨어적인 지식을 공부하기 위해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임*호
  • 직        업군인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 해군 부사관으로 복무 중인 지원자입니다. 군 복무를 하면서도 자기 계발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저는 정보통신기술(컴퓨터 소프트웨어, 코딩, 빅 데이터 등)과 정보보안기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소프트웨어와 데이터가 중심이 될 앞으로의 사회에서 저 또한 ICT(정보통신기술) 융합전문가가 되고 싶어 알아보던 중에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제가 희망하는 교육 이수와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대학원까지 수료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며, ICT 융합전문가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과 결과를 낼 것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유*민
  • 직        업개발자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 고등학교를 재학하면서 SW개발자의 역량을 키워왔고, 대학 진학보다는 취업을 목표로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3년간의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일반 교과목과 병행하며 전공 공부를 하니 얻을 수 있는 지식, 양이 매우 한정적이었습니다. 실무에서는 보다 넓은 지식을 필요로 했고 여러 방법을 찾아보다가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를 알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니 1학년 때 부터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들어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평소 기본을 잘 다져놓으면 후에 다른 어떤 언어를 배우던지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2학년 교육과정까지 기본을 탄탄히 다지는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커리큘럼은 저에게 아주 큰 메리트로 다가왔고, 또 한 번 교육의 기회를 얻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성
  • 직        업학생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평소 배우고 싶은 과정이었던 게임 개발을 국비학원을 통해 배우게 되었고 흥미가 없어 공부를 하지 않았던 고등학교 때와 달리 재미있고 흥미 있는 프로그래밍 세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원에서 배운 것만으로는 충분한 실력을 쌓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실력을 쌓기 위한 공부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혼자서는 공부 하는 것이 쉽지 않고 질문을 받아줄 사람도 없다는 것이 저에게 큰 벽으로 다가와 혼자 독학하는 것 보다 대학을 통해 공부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인분의 추천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알게 되었는데 매력적인 교육과정 로드맵을 보고 '여기가 내가 공부하기 좋은 장소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를 통해서 제가 실력 있는 프로그래머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조*영
  • 직        업학생
  • 학        력고등학교 졸업
Q.지원동기
모바일 앱에 관심이 많던 저는 알아보던 중 모바일 앱 사용량이 늘면서 유통업계에서 모바일 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느껴 앞으로 전망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바일 앱 개발자로 취업하기 위해서는 학사 학위가 중요하다고 여겨 학위 취득을 위해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여 앱 개발의 필수인 자바, 코딩 언어부터 시작해서 단순한 앱을 만들더라도 앱 개발의 지식을 쌓아 나만의 앱을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여 모바일 앱 개발자로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석
  • 직        업개발자
  • 학        력전문대 졸업
Q.지원동기
현재 일본 도쿄에 위치한 게임 개발 회사에서 열정 넘치게 게임 개발을 하고 있는 올해 6년 차 게임 개발자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모바일 게임 등을 출시하면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선배들의 지식과 조언을 얻을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도 공부하면서 게임 개발자로서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도, 일본에서의 기초 학업은 이론보다는 실습과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지식을 중점적으로 다뤘기 때문에 현업에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공학에 대한 기초, 이론적인 부분에 대해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또한 기술들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대에서 필요한 지식을 깊이 있게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이 항상 머릿속에 맴돌았습니다. 그래서 시대에 앞서가는 개발자가 되기 위해 스스로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하나하나 이뤄나가기로 했습니다.
현업에서 개발과 관련한 대부분이 영어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도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느껴왔습니다. 또한 해외 개발자들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영어 공부가 필수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년 퇴사를 하고 1년 반 동안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다시 현업으로 돌아와 부족했던 기초지식과 4차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기술들의 학습을 위해, 시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현업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를 중심적으로 찾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수준 높은 교육 품질, 그리고 훌륭한 교수님들이 계신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알게 되었고, 제가 그리는 미래의 저를 위해 소프트웨어공학과라면 가능하다는 확신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항상 배움의 자세로 무슨 일이든 도전하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해내어 왔습니다. 그 자세로 앞으로 3년간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저의 부족함을 채우고, 더 나아가 제가 가지고 있는 열정과 잠재력을 더해서 미래 산업 발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혁
  • 직        업의료전문직
  • 학        력전문대 졸업
Q.지원동기
저는 직장에 다니고 있는 20대 후반의 직장인입니다. 전문대학교 항공 부사관 학과를 졸업한 후, 의료관련 업무를 하면서 이직을 하려고 알아보던 중 제가 원하는 기업에 취직을 위해서는 4년제 학위가 있어야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는걸 알게 된 후, 4년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 사이버 대학을 알아보던 중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관련 전공과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부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이*호
  • 직        업학생
  • 학        력전문대 졸업
Q.지원동기
저는 전문대 졸업 후 편입 준비 중인 20대 학생입니다. 전문대학교를 졸업한 후 평범하게 알바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사학계열로 대학을 편입하고자 했으나 이쪽에는 뜻이 없는 것을 알고 평소에 좋아하던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더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이후 대학원 진학과 취업을 하고자 지원하였습니다. 현재 IT계열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공부에 진전하여 미래에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공부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고*혜
  • 직        업전문직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현재 미국에서 서비스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한국에서 전문대 졸업 후 4년제로 편입하여 수료했지만, 최근 IT와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다시 대학 과정을 시작하는 것에 부담이 되었지만 사이버대학을 통해 직장을 다니며 공부할 수 있고 다양한 장학혜택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IT분야 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늦은 나이에 시작하게 되었지만 졸업 후 대학원 진학과 미국 IT업계 취업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배*민
  • 직        업전문직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1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에 입사하여 올해 입사 8년차를 보내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저는 4년제 대학을 다니는 동안은 학과 부 학생회장, 학생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사실 학문적인 부분은 정말 기본적인 부분만 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외부활동 및 학업외적인 부분에 집중하였습니다. 당연히 학생의 본분은 학업에 집중하는 것이지만 흥미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 부분에 묻혀 젊은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는 당장 내가 즐거움을 느끼며 저에게 도움도 되고 배울 수 있는 부분이 많은 활동에 집중 하였습니다.
대기업에서 입사 8년차면 흔히들 알고 있는 과장급 진급 케이스에 들어가는 기간으로 사실상 인생의 갈림길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대로 더욱 더 파고들어서 업무적인 전문성을 확보하고 해당 업계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계속해서 올라가느냐 또는 제2의 인생을 계획해 나가느냐 고민하고 결정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며 저 역시 저의 미래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민 속에서 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많은 것들이 변화되는 시기에 가장 보수적인 업계라고 할 수 있는 건설업계에도 이제는 업무 자동화, A.I 라는 단어들이 오르내리며 어떻게 하면 업계에 적용시킬지를 고민하는 모습들을 보고 이것이 저의 미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공계열 출신이 아닌 저로서는 두려움이 있지만 착실히 배워서 건설, EPC 업에 컴퓨터 공학적인 부분을 접목시킬 수 있는 특성화된 인재가 되고 싶어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으며 새로운 도전이 성공적으로 시작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황*원
  • 직        업연구개발직
  • 학        력전문대 졸업
Q.지원동기
저는 지금 파워 빌더로 유지 보수하는 기업에 다니는 직장인 입니다. 전문대 컴퓨터정보통신과를 나와 5년째 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직 준비 중이나, 전문학사라는 점과, 현재 잘 사용되지 않는 파워 빌더라는 점이 이직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바 및 현재 전망이 높은 직군의 전공을 공부하여 좀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이 학교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 절실함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선을 다해 학과 수업에 임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박*민
  • 직        업대학교 졸업
  • 학        력연구개발직
Q.지원동기
저희 부서에서는 Adobe사의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EM)를 사용하여 CSS, HTML, , Markup으로 개발되고 있는 홈페이지의 검증을 주로 하는 QA를 전문으로 하고 있기에, 개발에 대한 공부를 해서 좀 더 업무에 극대화된 효율을 향상 시키고 또한 앞으로 진급 등의 추가적인 발전을 위해선 대학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해당 직종을 3년 동안 해오면서 가장 잘 맞는다고 느꼈고, 커리큘럼을 확인 해보았을 때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가장 기초가 탄탄하게 해당 내용의 기반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금 상황에서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학년 편입학으로 지원하게 되어 현재 계획은 3학년 : 1, 2학년 전공필수 과목, 4학년 : 3, 4학년 전공필수 과목으로 나누어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고 업무에 필요한 자바스크립트 및 웹프로그래밍 등을 학습하고자 합니다.
현재로썬 개발 지식이 부족하여 팀 내의 개발자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배우며 업무에 필요적인 개발 소스나 내용을 숙지하여 배우고 있지만, 제가 직접 배우게 되면 스스로 터득한 내용을 토대로 업무의 진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이*희
  • 직        업방송직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영어로 한정 됐었던 시야]
진로의 폭도 넓지만 그만큼 막연한 경제학과를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고민 끝에 제 강점인 영어를 활용할 수 있는 직무를 찾고자 했고, 한 무역상사의 해외영업사원으로 첫 직장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그간 회사의 수출을 가로막던 CE인증 해결을 시작으로 2018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에서 핀란드, 프랑스, 우크라이나 등 바이어들과의 계약을 성사시키기도 하였습니다. 이 후 번역회사에서는 네이버 웹툰의 한영 번역 검수를 맡았었습니다. 다소 어색하고 직역이 많았던 기존 번역을 개선하기 위해 번역 가이드라인을 작성해 공유하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는 등 여러 노력을 거듭했고, 이를 통해 고객사 네이버는 물론, 독자들로부터도 번역이 크게 개선됐다는 평을 듣는데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강점을 만들기 위한 도전]
두 번의 이직 결정은 결코 쉽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영어라는 강점에 너무 안주하고 있었던 제 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강점을 키우고 싶었고, 급변하는 산업 전반에서 부각되고 있는 데이터 관리 능력, 즉, 컴퓨터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우고 싶었습니다. 인력 개발원 등에서 진행하는 국비지원 과정도 생각했었으나 몇 달 동안 교육에만 집중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그만큼 이직이 늦어진다는 점이 부담스럽게 다가왔습니다. 또한,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게 된다면 제대로 배우고 싶었고 그 결과 사이버 대학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중대한 결심인 만큼 여러 사이버 대학들의 컴퓨터 관련학과 커리큘럼들을 꼼꼼히 살펴보았고, 과목의 범위가 너무 방대한 학교부터 컴퓨터와 관련 없는 교양과목이 필수인 학교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우수한 교수님들은 물론,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탄탄한 커리큘럼을 가진 세종 사이버 대학교가 단연 돋보였고,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세종 사이버 대학교의 소프트웨어 공학과에서 제 2의 강점, 그리고 제 2의 인생을 시작하고 싶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임*영
  • 직        업전기직
  • 학        력전문대 졸업
Q.지원동기
저는 ** 재직한 지 9년차이며, ** 생산라인에서 생산 장비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는 업무는 생산 장비 이상 발생 시 Program 분석하여 원인파악/조치 개선 업무를 합니다.
현업에서 일하다보면 소프트웨어 관련 지식과 경험이 부족해서 종종 난관에 부딪히곤 합니다.
그런 이유로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에 편입 지원하였고, 관련지식을 배우고 학사학위 취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에 편입하여 프로그램 코딩, 데이터취급 및 관리방법을 배워서 현업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향후에는 최종적으로 관련회사로 이직할 계획입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김*영
  • 직        업대학교 졸업
  • 학        력연구개발직
Q.지원동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IT실무에서 직접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운영하며 직무에 대한 지식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제가 배우게 되는 다양한 IT학습과정에서 다방면에 능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는 저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조금 더 나은 인재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직무에 최선을 다하며 자기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면 자기 자신의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고 비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자기개발에 세종사이버대학교만이 가진 교육과정이 가장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선택했습니다. 저는 비전공자라 아직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부족한 점을 이곳에서 학습하며 채워나가고 싶습니다. 제 입학 후 포부는 단기적과 장기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다방면에 자격증 취득입니다. 현재 사회에는 IT관련 많은 자격증이 존재하고 해당 자격을 소지하고 있는 핵심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에 부합하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집중하겠습니다. 또, 직장생활을 하며 쌓아온 실무경험, 프로그램 활용을 등을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관련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 할 예정입니다. 장기적으론 제가 졸업 후에도 같은 학교 후배들을 위해 여러 길을 제시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며 그 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여 저의 커리큘럼을 쌓을 것 입니다. 그 후 저의 능력을 인정받고 제 뒤를 이을 후배들에게 교육자로서 제 지식을 전달해 시너지 효과를 주고 싶습니다. 저는 세종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성장 해 나갈 것 입니다. 막연한 목표가 아니라 반듯이 성취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정*영
  • 직        업학생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4년제 대학 졸업 후 공기업에서 근무한 뒤 결혼으로 인하여 캐나다 퀘벡에 정착하여 살고 있습니다. 영어가 아닌 불어라는 낯선 환경에서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던 중 평소 논리적이고 문제 발생 시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파고드는 끈기를 가진 저의 성향이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열심히 수학하여 캐나다 혹은 유수의 국제기업에서 제가 배우고 갈고 닦은 역량을 발휘하여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그 꿈의 시작을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최*우
  • 회        사교육직
  • 학        력대학교 졸업
Q.지원동기
저는 지난 20여 년간 열정적인 예술가로서 후회 없이 살았다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행복한 예술가로서의 삶은 두 아이를 먹여 살려야 하는 가장인 저에게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저 혼자 살았을 때에는 별로 아쉬울 것 없었지만, 이제 저를 보며 천진난만하게 먹을 것을 달라고 하는 두 아이들을 보면서 아쉬운 것을 넘어서 경제적으로 궁핍한 것에 죄책감까지 느껴집니다.
그렇게 저는 생계를 위해 여러 가지 일 들을 했었고,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그 대부분의 일들은 사실 저에게 흥미도 없고 적성에도 맞지 않지만 말 그대로 돈을 벌기 위해 어떻게든 해 내고 있는 일들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찮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앞으로 어떻게든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그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배우게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코딩은 ‘하고 싶지 않은데 돈 때문에 억지로 하는 일’이 아니라 ‘돈을 안 받아도 내가 하고 싶은 일’로 느껴졌습니다. 또한 코딩은 취업의 기회도 많고 향후 전망도 밝은 분야이기에 저로서는 이 ‘개발자’라는 것이 이제부터 제가 가야할 길이라는 굳건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제 스스로 자부심과 보람을 느끼고, 저의 아이들도 부족함 없이 키울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러기에는 제가 지금 가진 기초적인 HTML, CSS, 기술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이 길이 나의 길이라는 확신이 있기에 이제 본격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조금 더 제대로, 조금 더 깊이 있게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해 배우고 싶습니다. 특히 대학과정이 아니면 배우기 힘든 다양한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하고 개발 관련 배경지식을 쌓아서, 훗날 코딩을 하면서 무작정 기계처럼 하는 개발자가 아니라 ‘왜 이렇게 코드를 짜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인 코드가 되는지’를 알면서 하는 개발자가 되고자 합니다.
단순히 열심히 하는 정도가 아니라, 이 공부와 실습에 저와 저의 아이들의 미래가 걸려있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배우고 익히겠습니다. 그리하여 졸업 후에 즉시 현장에서 근무할 수 있는 수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고 수학하여 제 인생의 2막을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