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더보기
-
📢2025학년도 봄학기 2차 수강신청 컨설팅 안내 (2/27)
📍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입니다. 2025학년도 봄학기 소프트웨어공학과 수강신청 컨설팅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여 드립니다. 해당 일정에 수강신청에 관해 궁금한 사항을 상담 받아 보세요. - 다 음 - 1. 25학년도 봄학기 2차 수강신청 및 등록일: 2025.02.27 ~ 03.05까지 2. 대상: 신편입생, 재학생 3. 수강신청안내 컨설팅: 2025.02.04. 20시~22시, 온라인 줌 (666 160 0100, 1234) https://sjcu-ac-kr.zoom.us/my/sjcusw?pwd=NI6euzfPfqJcco7xfQZZPXBagbuLMI.1&omn=86471752222 소 프 트 웨 어 공 학 과 "소프트웨어가 미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https://sw.sjcu.ac.kr) 학과 사무실연락처: 02-2204-8627 (오전 10시~오후 5시) 학과 이메일: sjcusw@sjcu.ac.kr 학과 오픈단톡방: https://open.kakao.com/o/g0zq1tzb 학과 밴드: https://band.us/@sjcusw 학과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DxlDZT 학과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sjcusw
2025-02-22 02-22 -
📢2025학년도 전기 학위 수여식 안내 (2.22. 11시)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입니다. 25학년도 전기 소프트웨어공학과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2025학년도 전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위여식과 졸업자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이번 전기 학위 수여식은 오는 2월 22일 (토) 11시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학위복 대여를 위한 10시 30분까지 방문해 주세요. 이 순간은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 특별한 순간입니다. 대학 생활 동안 겪으셨던 모든 어려움과 도전들을 이겨내고, 지금까지 오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학 시절은 여러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을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며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학업의 길은 끝났지만, 지식과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의 성공을 향해 단단히 한 발짝 더 나아가실 것을 믿습니다. 앞으로 소프트웨어공학과 졸업생 여러분이 선택하게 될 길이 무엇이든, 그 길에서도 항상 자신을 믿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세상은 여러분의 가능성과 열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졸업생 여러분! 미래에 행복과 성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상기 대상자 중 졸업 유예 혹은 졸업심사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음. * 졸업생 확정은 2/13일 확정될 예정임. 소 프 트 웨 어 공 학 과 "소프트웨어가 미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https://sw.sjcu.ac.kr) 학과 사무실연락처: 02-2204-8627 (오전 10시~오후 5시) 학과 이메일: sjcusw@sjcu.ac.kr 학과 오픈단톡방: https://open.kakao.com/o/g0zq1tzb 학과 밴드: https://band.us/@sjcusw 학과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DxlDZT 학과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sjcusw
2025-02-20 02-20 -
📢2025학년도 봄학기 교내장학 2차 신청 안내(2/13~20 ※마지막 신청기간)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입니다. 2025학년도 봄학기 재학생 교내장학 2차 신청 및 서류제출 기간을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기간 내에 신청하시어 장학대상자에서 제외되는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신청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 재학생 문의 (02-2204-8000) ※ 신·편입생은 입학처로 문의 (02-2204-8600) 2. 신청기간 : 2025. 02.13 (목) ~ 20 (목) 3.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장학 - 대상 :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기관(기업)에 재직 중인 자 (단, 2023년 이후 입학생은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경우에만 신청 가능) - 입학 시 산업체전형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는 재직확인 완료 후 해당 장학 자동적용 (협약기관이직 확인이 완료된 경우 해당 장학이 자동적용 되며, 학적유지신청자 및 퇴사자는 장학 자동적용되지 않음) - 산업체전형 및 군위탁전형으로 입학한 자 중 중도 휴학 후 복학한 경우는 제출 필수 4. 장학종류 (세부조건 확인 : 학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장학 > 일반장학금) 장학구분 지급대상 신청 대상 장학금액 제출서류 비고 보훈장학 *원본 서류 필수 (우편제출) 보훈본인(배우자) 신규 수업료 전액 본인/ 배우자 :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원본 필수(우편제출) 직전학기 평점평균 1.6 이상 [보훈 본인(배우자) 예외] [장기복무제대군인 예외] 보훈(손)자녀 신규 수업료 전액 (손)자녀 :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원본 필수(우편제출) 장기복무제대군인본인 신규 수업료 50% 제대군인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원본 1부 *원본 필수(우편제출) 북한이탈주민 신규 수업료 전액 1. 북한이탈주민등록확인서 1부 (시청, 구청) 2. 학력인정증명서 원본 1부 (교육청) 3.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1부 (시청, 구청) * 위 세가지 서류 모두 제출, 원본 필수(우편제출) 대양재단 재직자장학 본교 소속 교직원 신규 내규에 따름 - 본인 : 재직증명서 1부 -가족(배우자/자녀) : 재직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학교법인 대양학원 소속 교직원 학교법인 대양학원 수익 및 투자기관 소속 임직원 협약장학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기존 및 신규 협약에 따름 아래 서류 中 택 1 재직증명서/ 국민연금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아래 ‘공적서류 발급방법’ 참고) * 발급일자 2025.01.01.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 산업체위탁교육협약 장학 : 2023년 이후 입학생은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입학한 경우에만 적용 가능. (이외 전형으로 입학한 경우 적용 불가) 원격교육 협약 국가고시장학 재학 중 국가고시 합격자 신규 수업료 전액 사법, 행정, 외무고시, 군법무관, 기술고등고시, 감정평가사 및 공인회계사 입학 전 합격자 장학 적용 불가 복지장학 장애인장학 신규 수업료50%(본인), 수업료20%(직계가족) - 본인 : 복지카드 사본(장애인증명서) 1부 - 가족 : 복지카드 사본(장애인증명서) 와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외국인장학 수업료 50% 외국인등록증 또는 여권 사본 1부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다문화가정장학 수업료 30% (본인 및 자녀) - 본인: 주민등록초본 1부 - 자녀: 주민등록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 외국 국적자였던 자가 한국국적 취득한 사실이 표기되어 있어야 함. 기초생활 수급장학 기초생활수급자 기존 및 신규 수업료50% (국가장학금과 중복지급 불가) 수급자 증명서와 국가장학생 증명서 각 1부 (* 국가장학금 8학기 소진 완료자만 신청 가능) (* 국가장학생 증명서 발급 경로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장학금>증명서발급) 직전학기평점평균 2.0 이상 차상위계층장학 차상위계층자 ※공적서류 발급방법 구분 발급 방법 (*무료) 비고 국민연금가입증명서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www.nps.or.kr) 접속 >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 가입증명서 발급 2. “국민연금가입증명서”프린터발급> PDF로 인쇄 > 파일저장 3. 암호해제 후 본교 온라인 서류 업로드 (※ 파일 암호 해제 필수) 협약장학 신청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 건강보험관리공단 홈페이지 (www.nhis.or.kr) 접속 > 자주 찾는 민원 서비스 >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프린터발급> PDF로 인쇄 > 파일저장 3 . 암호해제 후 본교 온라인 서류 업로드 (※ 파일 암호 해제 필수) 5. 신청방법 : 온라인으로'신청' & '장학 서류 첨부' ▶신청 매뉴얼 : 첨부파일 ‘붙임. '교내장학 신청 및 신청확인 방법’ 확인 1) 신청 경로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페이지→학생서비스→장학신청 2) 서류 제출 : 해당 증빙서류 파일 업로드 ※ 제출 서류는 2025. 01. 01. 이후 발급 서류만 인정 - 첨부파일 명 :‘학번_이름_서류종류’ 로 저장하여 업로드 (예시) 20123456_김세종_재직증명서 ※ 사진을 찍어 제출하는 경우, 내용 확인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업로드 전 파일 확인 필수 ※ 증빙서류의 주민번호 뒷자리는 제거 및 마스킹 처리 필수 ※ 암호화된 파일은 접수 불가하므로, 암호 해제 필수 3) 신청 [상태] 확인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페이지→ 학생서비스→ 장학신청→ 상태확인 ('신청' → '접수' 변경 처리는 평일기준 2-3일 소요) ※ '반려'의 경우, 장학 재신청 필수 6. 보훈장학 원본서류우편 제출처 (05000) 서울시 광진구 군자로 121 세종사이버대학교, 무방관 109호 학생지원팀 보훈장학담당자 ※ 봉투에 '재학생 보훈장학서류 재중' 표기하여 송부 7. 문의 : 02-2204-8000 ※ 교내장학 '신청' → '접수' 변경 확인 (개별적으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 '접수' 상태의 장학은 적용 예정이며, 수강신청변경 및 등록기간(2/27 ~ 3/05)에 고지서에서 확인 가능 소프트웨어공학과 "소프트웨어가 미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https://sw.sjcu.ac.kr) 학과 사무실연락처: 02-2204-8627 (오전 10시~오후 5시) 학과 이메일: sjcusw@sjcu.ac.kr 학과 오픈단톡방: https://open.kakao.com/o/g0zq1tzb 학과 밴드: https://band.us/@sjcusw 학과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DxlDZT
2025-02-07 02-07 -
📢2025학년도 봄학기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 안내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입니다. 2025학년도 봄학기 개설과목별 중간/기말고사 시험유형 및 온라인시험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리오니 수강신청 등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025학년도 봄학기 온라인 시험일정 (2025학년도 봄학기 시험 유형 및 시험 일정 엑셀파일 확인하기) 가. 중간고사 : 2025.04.14(월) ~ 04.20(일) 나. 기말고사 : 2025.06.09(월) ~ 06.15(일) 다. 개설과목별 시험유형 및 중간/기말고사 온라인시험 상세 일정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 2. 유의사항 가. 온라인시험이 없는 교과목은 과제물로 대체하거나 수시시험(퀴즈) 등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해당 교과목 수업계획서 및 개강 후 과목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중간/기말고사 온라인시험 일정은 변경되지 않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과목별 답안작성 가능시간은 중간/기말고사 시험응시 안내 시 별도 공지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가 미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https://sw.sjcu.ac.kr) 학과 사무실연락처: 02-2204-8627 (오전 10시~오후 5시) 학과 이메일: sjcusw@sjcu.ac.kr 학과 오픈단톡방: https://open.kakao.com/o/g0zq1tzb 학과 밴드: https://band.us/@sjcusw 학과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DxlDZT
2025-02-07 02-07 -
📢2025학년도 봄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안내(2.4-3.18)
📍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을 안내 드립니다. 2025학년도 학과 재학생 약 87%가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최저 지원금 대상자도 1학기 등록금으로 전액 장학 혜택(1학기 21학점 수강)이 가능합니다. 25년부터 소득구분 1~8등급을 1~9등급까지 대폭 확대 신청 대상은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과 2025년도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한 신편입생입니다. < 2025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1.신청기간 ① 국가장학금신청기간 :2025. 02. 04.(화) 9시 ~ 03.18.(화) 18시 ② 서류제출/가구원동의 :2025.02. 04.(화) 9시 ~ 03. 25.(화) 18시 ※ 국가장학금 신청 → 서류제출확인 → 가구원동의(필수) ※ 주말 및 공휴일 포함 24시간 신청 가능하나, 마감일엔 18시에 신청 종료! 2. 신청대상 및 자격 신청대상 신청자격 비고 2025-1 재학생 복학생 ① 직전학기 학점: 6학점 이상이수 ② 직전학기 성적:B학점(80점)이상취득 ※ 원성적 기준(학점포기 적용 안됨) ③ 소득구간:0 ~ 9구간 ★ 재학생은‘1차 신청’이 원칙 (단, 구제신청은 재학 중 2회만 가능) ▶ 기초·차상위 : 직전학기C학점(70점)이상 ▶ 소득1~3구간 :★“C학점 경고제” 2회 적용 ▶ 장애학생 : 직전학기 학점 및 성적기준 없음 2025-1 신·편입생 재입학생 ① 학점기준 없음 ② 성적기준 없음 ③ 소득구간 :0 ~ 9구간 ※ 국가장학금 신청 제외 학생 : 2025-1학기 휴학·자퇴·졸업 예정자, 보훈대상자 ★ “재학생 구제신청” :재학생이 1차 신청을 놓친 경우→구제신청 자동적용! [2회에 한해 구제가능] ★ “C학점 경고제” : 소득1~3구간, 직전학기 성적70점 이상~ 80점 미만인 경우 →C학점 경고제 자동적용![2회에 한해 수혜가능] 3. 신청방법 순서 신청 절차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국가장학금 통합 신청 (URL :클릭▶www.kosaf.go.kr) 2 서비스이용자 등록(예전에 등록한 경우 스킵) 3 공동인증서/금융인증서 로그인 4 신청서 작성(신청동의 및 서약 → 학교정보 입력 → 개인정보 입력 → 학자금유형 선택(국가장학금)→ e-러닝 및 정보 입력 → 신청정보 확인 → 신청서 제출 완료) ※학교정보 입력 시 학교구분(=학부), 학적구분(=신입, 편입, 재학, 재입학), 소속대학(=세종사이버대학교)학과,학번(or수험번호)등을 정확히 기입해야 함 ※ 주의 : 2024년 2학기 신편입 및 재입학생의 경우 2025년 1학기 신청시 - 학적구분 꼭! 학부 재학생으로 신청! 5 신청하고 1~3일 이후서류제출 대상자 여부 확인! (필수) (경로:재단 홈페이지 상단[장학금] > [장학금신청] > [서류제출현황]클릭 → 서류제출 대상자일 경우 서류제출) 6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 확인! (필수) (경로:재단 홈페이지 상단[장학금] > [학자금 지원구간] >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현황]클릭 → 가구원동의 대상자일 경우,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의 공동인증서 동의 진행) ※ 학적구분(재학생이 신편입생으로 신청 등) 및 소속대학 (다른대학으로 신청)정보가 불일치 할 경우 심사 미진행 될 수 있음 ※ 사전 준비자료 ① 본인 명의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및 은행 계좌번호 ②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의 공동인증서 / 금융인증서 ※ 가구원 동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온라인 동의가 불가한 경우 한국장학재단으로 문의(1599-2000) 4. 소득구간별 장학금 소득구간 월 소득인정액 국가장학금1유형 (최대 수혜금액 기준) 다자녀 장학금 (최대 수혜금액 기준) 기초/차상위 - 전액 전액 1구간 1,829,332원 이하 2,850,000원 2,850,000원(첫째,둘째) 전액(셋째 이상) 2구간 3,048,887원 이하 3구간 4,268,441원 이하 4구간 5,487,996원 이하 2,100,000원 2,400,000원(첫째,둘째) 전액(셋째 이상) 5구간 6,097,773원 이하 6구간 7,927,105원 이하 7구간 9,146,660원 이하 1,750,000원 2,250,000원(첫째,둘째) 전액(셋째 이상) 8구간 12,195,546원 이하 9구간 18,293,319원 이하 500,000원 675,000원(첫째,둘째) 1,000,000원(셋째 이상) ※장학금의 총 합계는 등록금 총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교내장학금과 국가장학금이 중복되는 경우에는 국가장학금이 우선 적용됩니다. ※ 월 소득인정액 =소득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 5. 국가장학금 고지서 감면 1) 고지서상 감면 : 등록금 납부전에 국가장학금 심사 완료 2) 고지서상 감면 안 된 경우 : 가. 등록금 납부 후에 국가장학금 심사 완료 -> 학기 중 환급 나. 국가장학금 심사 탈락, 미진행(학교 불일치)또는 미완료 6. 국가장학금 환급(2025-1학기) ① 환급대상: 국가장학금이 본교로 지급된 학생 중 등록금 환불 대상자(등록금 자비납부 후, 국가장학금이 지급된 경우) ② 환급일정 순서 절차 기간 1 국가장학금 지급(재단→본교) 4월 중순~ 5월 말 예정 2 국가장학금 환급(본교→학생) 5월 초~ 7월 초 예정 ※ 국가장학금 지급일로부터 3주 후 환급처리 (수입처리, 환급작업, 계좌 체번, 지출처리 등을 위한 기간) ※ 학자금대출자의 경우,대출금이 자동 상환되어 환급금액이 없을 수 있음 ③ 환급계좌 : 국가장학금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에 등록한 본인 계좌로 환급 ★★★환급 작업 이후엔 환급계좌 변경 불가→미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변경!!! 7.문의사항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본교 학생상담팀: 02-2204-8000 ★ 신청 매뉴얼은 첨부파일 확인 ★ "소프트웨어가 미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https://sw.sjcu.ac.kr) 학과 사무실연락처: 02-2204-8627 (오전 10시~오후 5시) 학과 이메일: sjcusw@sjcu.ac.kr 학과 오픈단톡방: https://open.kakao.com/o/g0zq1tzb 학과 밴드: https://band.us/@sjcusw 학과 카카오채널: https://pf.kakao.com/_DxlDZT
2025-01-23 01-23
학과활동더보기
SN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