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마케터 양성국내 최초 국내 유일 디지털 마케팅 학과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직종, 디지털마케터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그리고 광고 전문가로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학과소개

학과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요즘 뜨는 유망직업 무엇이 있을까? 바로 디지털 마케터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그리고 온라인 광고 전문가가 있지! 디지털 기술로 인한 기업 비즈니스, 마케팅, 광고의 혁명적 변화가 일어나며 디지털 마케터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그리고 온라인 광고 전문가의 인력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발맞춰 개설된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 학과로, 디지털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의 장점 다섯,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장점 첫 번째 실무에 적용 가능한 교과목 개설 SEO, 그로스, 퍼포먼스, 온라인 마케팅 등 학교에서 이론과 실무 능력을 쌓아 졸업 후 일반기업/공공기관의 광고마케팅 전문가, 온라인 커머스 전문가 등으로 진출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두 번째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디지털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과정을 새로 오픈했어요.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마케터에 관심있는 분들은 무료 강의체험을 신청해보세요. 장점 세 번째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 마케팅 빅데이터 관리사, 검색광고 마케터, 구글 애널리틱스(GAIQ), 구글애즈(GA), AMA PCM,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자격증대비 온오프라인 스터디 그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학과의 모든 프로그램을 맘껏 누려보세요. 장점 네 번째 트랜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수업 제공 미국 뉴저지 거주 한인 마케팅 교수의 현지 마켓 투어 교육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마케팅 전문가의 마케팅 실무 수업 투잡(Two Job)을 넘어선 N잡러를 위한 마케팅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수업 어서와, 검색광고는 처음이지?(SEO)수업, 따라하면서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수업 어떤 수업인지 궁금하시다면, 일단 무료체험강의 신청! 장점 다섯 번째 실리콘밸리 소재 한인 마케팅 전문가와 글로벌 네트워킹 페이스북, 야후, 유데미 출신의 미국실리콘밸리 소재 한인 마케팅 전문가와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제공 기업의 해외진출, 해외 마케팅 기회 제공, 가상현실(VR)온라인 전시회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기회 제공, 마케팅 기초부터 실전까지, 멘토 멘티 실무 연계 프로그램 운영 주목받는 유망 직종으로 급부상! 온라인 속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 상상을 현실로 이뤄내다! 마케팅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마케팅학과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배움의 놀이가 되는 세종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배우고 싶다 오프라인 모임, 라이브강의실 국내외 유명대학원 석박사 진학 1인1수료증 및 자격증 취득 배우기 쉽다 국내 최고 1인당 연간 장학 수혜 사이버대 강의 콘텐츠 퀄리티 3관왕 수업연한 단축 조기졸업 실시

교육과정및자격증소개 동영상 자막입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 김예리입니다 저는 오늘 저희 학과 디지털 마케팅학과의 교육과정과 전문가 로드맵 그리고 자격증과 수료증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첫 번째 교육과정입니다 저희 학과의 교육 과정 중에서 1학년 같은 경우에는 경영학원론을 시작으로 기초과목 마케팅 기초과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2학년과 3학년 과목에서는 마케팅 온라인 실무와 관련된 수업으로 진행이 되고 있고요 그리고 4학년 수업 같은 경우에는 산학 연계 실무 연계 수업을 중점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문가과정 로드맵에서 이제 어떤 수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 저희 학과는 이렇게 세 가지 과장이 있습니다 첫 번째 디지털마케터 과정 두 번째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과정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온라인광고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세 과정에 공통 수업으로는요 첫 번째 경영학원론 그리고 두 번째 4차 산업혁명의이해 세 번째 기초 빅데이터 분석 그리고 온라인비즈니스의 이해 그리고 마케팅관리 수업이 공동수업 과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트랙에 그러면 어떤 과목들이 특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 디지털마케터 트랙에서는 중점적으로 대표 수업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배우는 마케팅실무 수업이 있는데요 이 수업은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 계시는 마케팅 전문가들을 초빙을 해서 이 분들로부터 마케팅실무에 대해서 배우는 수업입니다 그래서 국제마케팅 해외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수업에서 네트워킹을 또 쌓으실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디지털 마케터로서 중요한 과목으로 생각하실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어서와 검색 광고는 처음이지 수업인데요 과목 제목이 질문으로 끝나서 굉장히 참신 하긴 하지만 좀 어색하시기도 하실 거예요 이 수업 같은 경우에는 검색 광고가 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검색 광고에 대한 에이 투 제트 까지 기초부터 활용 응용까지 모두 다루고 있는 수업입니다 그리고 디지털마케팅의 응용 과목으로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수업과 디지털마케팅 졸업프로젝트 수업이 있고요 이 수업에서는 실무 연계를 해서 직접 기업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멘토로 삼고 그리고 저희 학과 학생들이 멘티로 들어가서 직접 실무 연계를 해서 온라인마케팅이 기업에서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몸소 체험 하는 그런 수업입니다 네 두 번째 트랙은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트랙입니다 이 트랙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그리고 MCN 비즈니스의 이해 수업이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 트랙 같은 경우는 올해 처음 런칭하는 트랙으로 굉장히 트렌디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트랙이라고 생각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응용 과목으로는 구글애널리틱스 활용 캠프 그리고 마케팅 프리랜서 투잡으로 성공하기 수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데이터 기반을 한 마케팅 그러니까 성과측정 도구를 활용을 해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짤지와 관련된 내용과 직결되어 있는 수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마케팅 프리랜서가 굉장히 화두가 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잡을 그러니까 직업을 하나만 갖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직업 세 계의 직업을 많이 선호를 한다 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뜨는 그러면 단어로는 N잡러 여러 개의 잡을 갖는다는 뜻이죠 N 잡러로 성공하기 있다는 이런 책도 굉장히 많이 팔리고 있다 라고 하는데요 그러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서 저희 학과에서도 마케팅 프리랜서로 성공하는 방법과 관련한 수업을 구성을 했습니다 이 수업 같은 경우에는 옴니버스 수업으로 현재 마케팅 프리랜서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을 초빙을 해서 수업이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실무적인 수업으로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온라인광고 전문가 트랙이 있습니다 이 트랙 같은 경우에는 디지털 광고와 콘텐츠 제작 그리고 광고 홍보 전략 수업이 대표적인 수업으로 보실 수 가 있고요 이 수업에서도 디지털마케팅 졸업프로젝트가 개설이 되어서 실무 연계 수업으로 또 4학년 2학기 때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자격증과 수료증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학과에서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자격증들은요 민간자격증으로 민간자격증 중에서도 국내 자격증은 두 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첫 번째 마케팅 빅데이터관리사 그리고 두 번째 검색광고마케터가 있고요 그리고 민간 자격증 이지만 국제 자격증으로는 구글 애널리틱스 그리고 구글 애즈 그리고 AMA PCM 이라는 자격증 관련해서도 현재 스터디를 그룹원을 모으고 있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자격증이 있는데요 수업 중에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서 배우는 마케팅 실무에 사실 실리콘밸리에 거주하시는 현지 한인 중에 마케팅 전략가로 일하시는 분이 초빙이 되어 있습니다 이분이 직접적으로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관련된 자격증 팁을 드릴 수가 있으니까요 이 수업도 연관해서 배우시면 자격증을 따시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외에도요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세 개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수업만 들으시면 이 수업 수료증 세 개를 모두 따실 수가 있는데 첫 번째 디지털마케터 트랙에서 디지털마케터 수료증 두 번째 라이브커머스 마켓 트랙에서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수료증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온라인광고 전문가 마케터 트랙에서 온라인광고 전문 마케터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저희 디지털마케팅 학과의 교과목과 어떤 트랙이 열리고 있고 그리고 그와 관련된 수업이 어떤 게 있는지 그리고 수료증과 자격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좀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지금 나가는 요 사이트주소로 방문하시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예리였습니다.

유튜브 채널 자막입니다

반갑습니다 소개 받은 최형우 교수입니다강의 들어가기 전에 한 학생이 그런 말씀을 하셨는데 10년 후에 과연 일자리 있을까요 아니면 우리는 뭘 하며 살아야 될 거야 그러면서 이제 인공 지능이 높네 매일 나오는 질문드립니다여기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인공지능을 바라보는 관점이 한 세 가지 있을 것 같아요 하나는 소비자 관점이죠 소비자라는 것은 내가 어떤 인공지능 시리나 뭐 이런 편의적인 것들을 쓰는 사람으로서 있는 그런 관점이 있고요 또 하나는 여기계신 많은 분들이 종사하는 인더스트리 이걸 어떻게 적용해서 터서보다 더 좋은 가치를 소비자한테 줄 것인가 라고 바라보는 산업의 관점이 있을 거고요 어 정부 관점에서 또 향후 이제 어떻게 보면은 사회적 관점에서 인공지능 시대의 일자리는 어떻게 만들어 질 거고 사람들은 어떤 혜택과 더 많은 어떤 가능성들 인더스트리의 고도화를 어떻게 할 것인가 이런 정책을 다루시는 분도 있을 거 같아요이제 아마 우리 학생들이 몸 담고 계시거나 또 향후 이제 진행하게 될 인더스트리 관련된 쪽으로 많은 말씀을 드릴 겁니다 그래서 이런 디지털 비즈니스가 전체적으로 어떻게 흐름을 이어왔는지 좀 이해하면 AI 가 앞으로 어떤 인더스트리의 임팩이 있고 의미가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잘 아시겠지만 최근에 제 4차 산업 혁명 이런 말 많이 들었죠 그럼 1차는 뭐고 2차는 뭐고 3차는 뭐고 뭐 잘 아시겠지만 1차 산업 혁명은 증기기관 이라는 대표 그다음에 전기에 어떤 대량생산이 2차 산업혁명이라 부르기도 하고요 그리고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의해서 정보에 어떤 사람이 3차 혁명이라고 최근에 이런 인공지능 그다음에 바이오 혁신 이런 걸 통해 가지고 새로운 혁신과 인간의 어떤 생활 패턴의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해서 4차산업 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변화는요 기쁘고 편해지긴 하지만요 때로는 슬프기도 하고요 그리고 두렵기도 합니다그런 부분들을 우리는 어떻게 슬기롭게 극복하기 이겨내고 활용할 것인가 그게 이제 비즈니스를 리딩 하는 사람들이 갖는 자세라고 그런 생각을 해요 요즘에 5G 쓰잖아요 그러면은 3G 4G 는 들어보셨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반적으로 멀티미디어로 지금 컨버전스 되고 있다여기서 이제 스마트함이 나오는 거죠 여기에 또 AI가 가미됩니다 디지털미디어에서 룰 브레이크란 영어를 들어보셨어요? 비즈니스의 룰을 파괴한 사람들 이파괴를 함으로써 새로운 혁신이 일어나는거다여기에 맨 처음에 이제 마이크로소프트가 룰 브레이커 라고 했는데요 IBM 사람들은 어떻게 비싼 컴퓨터가 개인들이 가질 수 있을까 불가능 할 거야 그래서 퍼스널 컴퓨터는 굉장히 소수의 집단들만 사용 할 거라고 예측을 했습니다 근데 마이크로소프트에서요 앞으로 컴퓨터 시대가 올 거다 DOS를 ibm 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 외주를 줘요 우리는 앞으로 퍼스널 컴퓨터 개발하기 힘들어 너희들이 해 그래서 그걸 기반으로 했어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1등 기업으로 변화합니다 이걸 우리는 룰 브레이커라고 기존의 메인프레임 컴퓨터 시대를 퍼스널 컴퓨터 시대로 열어 놓은거거든요구글은 서치 라고 하는 인더스트리는 사실 야후라는 회사에서 먼저 시작을 했는데 웹크롤 엔진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서치 엔진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지 않고 야후에서는 구글에 외주를 줘요 그래서 서치엔진의 1등이었던 구글이 전세계를 석권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새로운 룰브레이커 들이 나올 거예요한국도 사실은 네이버가 룰브레이커 역할을 했고요 또 카카오가 룰브레이커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에서 룰 브레이커들이 있습니다 아까 제가 잠깐말했던 카카오 전국민이 소통을 하는 어떤 플랫폼을 열었다는 것은 대단한 혁신인데 그게 한 건 더 나와서 요즘 오토라는 어떤 새로운 인더스트리얼 카카오를 통해서 예약을 했는데 머리 헤어 샵을 예약 한다든지 자동 택시를 예약 한다든지 최근에 이제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쇼핑 업체인가요? 근데 네이버는 자기는 쇼핑업체가 아니라 그럽니다. 자기들은 단순한 중개업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면서 실제적으로는 네이버 쇼핑에 우리나라 온라인 쇼핑의 1등 이에요. 그래서 컨텐츠 수도 룰 브레이커들이 나타나고 있다디지털카메라 여러분 써보신 분 있으세요? 여기 있는 분들은 조금 좀 연배가 되시네 이런 디지털카메라 또 그걸 가지고 인한 이런 시대에서 이제는 이제 인스타그램 또 뭐 사진촬영이나 이런 것들 다 그냥 폰으로 처리하는 그런 시대가 돼 가지고 그죠요즘에는 돌아가신 분들도 홀로그램으로 끄집어내요 과거의 영상 그것도 최근의 아티스트와 과거의 아티스트가 협업하는 형태 심지어는 최근에는 목소리나 이런 부분도 복원 해서요 돌아가신 분이 신곡을 발표합니다 어마어마한 세상이 된거야 그쵸이모털 아시나요 영원히 죽지 않는 우리 여기 계신 분들은 뭐 Y세대 정도 되겠다 Z세대는 아니고 Y세대 정도 되는데 그래서 여러분들이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혁신은 단순히 기술만의 변화가 아니다 인간이 존재하고 사고하고 그리고 생활하고 그리고 의미를 느끼고 상호교류하는 모든 부분들에 영향을 준다 이부분만 잘 기억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데이터 요즘 데이터 시대라 그러죠 과거에는 데이터가 있어도 쓰지를 못 한 처리를 하는 컴퓨터 용량이 안 되고 인간의 뇌가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아무리 데이터가 많아도 처리를 못 했어요 요즘에는 양자컴퓨터 시대잖아요 수 많은 데이터를 빨리 처리해 낼 수 있잖아요 인공지능은 데이터가 없이는 존재할 수가 없죠 그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움직이는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을 전공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빅데이터 에 대한 부분들을 근간으로 이해하면서 연구를 하시거나 공부를 하실 필요가 있다최근에 이제 AI 하고 코로나하고 무슨 상관이 있느냐 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사실은 코로나때문에 AI시대가 빨리 온다고 예측을 합니다 많은 학교들이 대면수업이 아니라 비대면 수업을 하고 있죠 식당도 아홉시 이후에는 못 하게 하고 요즘 마스크 안 쓰면요 지하철도 못 타요 이 바이러스 하나가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를 시켰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이제 언택트 시대다 비대면 시대다 지금이 AI 전반적인 우리 정부는요 국가의 예산 엄청나게 투입해서라도 AI 경쟁력을 혁신하자 우리 IT 강국 우리 AI강국으로 만들겠다는 정부 정책이고요비즈니스 관점에서는요 수많은 지금 대형 기업들이 AI회사들한테 투자를 합니다 대기업들 해외 유명한 IT 요즘에 유튜브 볼 줄 모르는 학생 없죠 미래는 그렇습니다 미래는 AI 기반으로 안되는 업종이 없고 AI 기반으로 나한테 맞춰 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시대가 될 거에요 그래서 아까 말씀드린 대로 너무 지나친 비관론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고 너무 지나친 낙관론도 사실 경계를 해야 된다 그게 학생들이니까 이건 우리 일이 아니라 기성세대에 일이 아닐까 이미 정책을 담당하는 그렇게 보지 마시구요 여러분들이 앞으로 살아갈 시대에는 AI가 기반이 된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여러분이 사는 미래를 여러분들이 설계를 하는 겁니다존재의 이야기 죽느냐 사느냐 우리 셰익스피어의 햄릿 아주 유명한 대사잖아요 과연 우리가 갖는 미래기술은 파지티브 한 일만 있느냐 네거티브한 일도 있죠 근데 그 부분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 주체는 누가 되냐 휴먼이 되어야해 인간이 되어야 되고가상 화폐가요 한 편은 새로운 비즈니스의 툴입니다 환차익에 의해가지고 리스크가 많이 일어나죠 그런거 하나도 없는 게 사실은 가상 화폐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어떻게 보면 굉장히 이상적이에요 근데 그런 어떤 부분에서 오히려 또 이게 굉장히 큰 투기의 요소이기도 하죠 그래서 돈 번 사람 이야기는 많이 나와요 돈 잃는 사람 이야기는 안나와유전공학 엄청난 새로운 기술이고 많은 돈이 투입이 돼요 근데 그래서 이제 새로운 신약이 개발이 엄청나지만 또 하나는 뭐 복제 인간이다 그게 이제 윤리적으로 인간이 윤리적으로 굉장히 레벨레이션 자체적인 정화를 스스로 해 내느냐에 따라서 유용성. 인간의 모터란 수명에 대한 연장을 만들어 줄 수도 있고요 비윤리적이고 기계적인 삭막한 세상을 만드는 기술이 될 수도 있죠 AI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공지능 로봇 공학 빅데이터 인간을 보조하는 이러한 기술도 인간의 병을 찾아내기도 하고요AI는 큰 하나의 파도라고 생각하시고 여러분들은 거기에서 쇼핑을 하는 그 활용하고 이용하고 그리고 그걸 미래로 자기의 어떤 걸로 소화하는 사람이 될 것인가 아니면 싫어서 파도를 등으로 맞던지 아니면 계속해서 모래를 뿌려 대는 그런 어떤 뭐 바보의 역할을 할 것인지는 정말 재미있을 때인데 우리 학생들은 똑똑하니까 그러지 않을 것 같습니다자 오늘은 제가 이렇게 뭐 전반적인 이제 AI 인더스트리에 대한 비즈니스에 대한 트렌드나 향후 미래 예측되는 활용되는 어떤 산업을 주로 말씀드렸고요 그리고 그것이 인간에게 어떻게 보면 굉장히 유용하고 필수적인 어떤 기술과 베이스 서비스가 될 것이다 여러분들이 그걸 잘 활용하는그런 역할들을 미래 담당을 했으면 좋겠다 라는 말씀을 끝으로 오늘 강의는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예 그 최형우 교수님이 뭐 1시간 동안에 거 15주 분량의 내용 다 얘기해 줬어요 굉장히 열띤 열강이셨고요 여러분들 중에서 질문 있으시면향후 5년간 아까 자료에서도 500만 명의 일자리가 없어질 수도 있다고 했는데 이제 그런 상황에서 저희가 뭐 개인적으로 라던지 아니면 이제 사업적으로 라던지 준비하고 대비 해야 되는게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강의 하면서 나오는 질문이자 사실은 제대로 대답하기 참 어려운 질문이에요 레벨을 둔다면 로 미들 하이 레벨의 노동강도를 분류를 했을때 로 레벨은 오히려 살아 있을 수가 있어 굉장히 아주 로봇이 아무리 뭐 이렇게 해도 인간의 손으로 들어가지 않은 아주 로 레벨의 정말 육체노동 에는 오히려 AI나 로봇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힘을 할 때는 당연히 불도저나 이런 게 있지만 어느정도 제한적이고 물론 공장자동화에 의해 가지고 그런 부분에서 오히려 이제 그런 아직 단순 육체노동의 이런 부분들은 적절하게 존재를 할 수 있는 거고요 오히려 미들클래스 미들 레벨의 이런 노동시장의 오히려 침해를 많이 당할 거라고 분석한 학자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제 오히려 인간의 노동이 그러니까 이제 양극화된다. 아주 로 레벨과 아니면 아주 하이레벨로 나눠지고 지금 미드 클래스는 로봇과 AI가 대체할 것이다 이렇게 보는 학자들이 많습니다 여기에서 이제 미래학자나 어떤 학자들은 심지어는 저도 이야기 하는게 여러분들에게 권하는게 데이터 매니지먼트 하는 사람 이런 일자리는 굉장히 많이 있을 겁니다 회사별 아까 고객 니즈 별로 데이터 매니지먼트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사이언스를 필요하거든요 데이터 애그리게이터들 데이터를 어디에서 어떻게 흩어진 데이터를 모을 것이냐 모은 것을 어떻게 가공 할 것인가에 대한 인터스트리 잡도 생기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지나친 비관론 고용 없어질 거야 이건 너무 개인이 미리 걱정하지 마시고요 미래가 더 밝을 것 같은 그런 업종과 그런 직종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는 이제 공무원이 계셔서 정책을 담당하신 분 있겠죠 그럼 그때는 또 그때는 나름의 해결방안 사회적 해결방안을 도출을 해야 될 거고요 지금 우리 학생들이 준비해야 될 것은 분명히 AI가 도입이 되면그 기업에서 그러한 분야의 응용될 수 있는 직종과 포지션이 찾아질 때 그때 트라이를 해서 자기가 지금부터 쌓아나가는 그러면 남들보다 더 빨리 가셔야 돼요 지금 이쪽을 좀더 공부하시고 준비하는 그런 자세가 필요하지 않을까 너무 지나치게 불안해 하지 마세요 우리나라의 IT강국인데 이제 AI강국이 될텐데 강국이 된다는 것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일자리가 뭐 전체 인류의 삶의 이런 것까지 고민하시면 제가 할말은 없습니다만 우리 학생들 차원에서 어떤 일자리 다 했으면 한 곳에서만 일자리 찾지 마시고 글로벌 우리의 전문인력들이 모두 일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생길 것이다 이렇게 생각 한다면 즐겁잖아요 여러분 미래는 밝잖아요 그쵸 그렇게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네 고맙습니다
최고 수준의 장학 혜택 안내

학과개요

디지털 기술은 기업의 비즈니스, 마케팅, 광고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여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입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기업들은 산업변화에 부응하고자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디지털 마케팅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이 부재한 상황입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학과는 이러한 마케팅 환경 변화와 기업의 수요에 대응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학과입니다. 타 대학의 유사 학과와 달리 마케팅, 광고,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 이론 교육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전략, 콘텐츠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 심화 교육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 실무, 검색광고 실무(SEO), 그로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시각화 등 실무 응용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과특징

  • 국내 최초, 유일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 국내 최초로 디지털 기술과 마케팅을 접목한 디지털 마케터 교육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회사, 온라인 광고 회사, 기업/공공 기관의 광고,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 회사,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
    • 디지털 마케팅이 핵심인 벤처 기업의 빅데이터 기반 전문 마케터로 성장
    • 대학원 진학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자로 성장
  •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 경영학, 마케팅, 광고, 온라인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기초적 이론 교육 및 산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응용 교육
    • 디지털마케터 교육과정: 디지털 마케팅 개념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성과 측정 도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
    •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교육과정: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한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마케터로 양성
    • 온라인 광고 전문가 교육과정: 온라인 광고 컨텐츠 제작 및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 대한 실무 위주의 교육
  •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한인 마케팅 전문가와 글로벌 네트워킹
    • 페이스북, 야후, 유데미 출신의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한인 마케팅 전문가와의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제공
    • 기업의 해외 진출, 해외 마케팅 기회 제공 가상현실(VR) 온라인 전시회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 기회 제공
    • 마케팅 기초부터 실전까지, 멘토 멘티 실무 연계 프로그램 운영
  •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지털 마케팅 수업제공
    • 미국 뉴저지 거주 한인 마케팅 교수의 현지 마켓 투어 교육
    •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마케팅 전문가의 마케팅 실무 수업
    • 투잡(Two Job)을 넘어선 N잡러를 위한 마케팅 프리랜서로 성공하기 수업
    • 어서 와, 검색광고는 처음이지?(SEO) 수업
    • 따라하면서 쉽게 배우는 데이터 시각화 수업
    • 이외에도 그로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빅데이터기반 마케팅 수업 제공
  •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 학교 차원의 연합 MT, 체육대회, 축제, 음악회 외에 학과 차원의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세미나/특강, 보충수업, 기업탐방, 동아리 활동 지역모임 등)
    • 마케팅 빅데이터 관리사, 검색광고 마케터, 구글 애널리틱스(GAIQ), 구글 애즈(GA), AMA PCM,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자격증 대비 온·오프라인 스터디 그룹 지원 (중앙동아리: 디마클로버, 졸업생 및 재학생 네트워크: 디마네트워킹)
디지털
마케팅학과
  • 국내 최초, 국내유일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 과정
  • 디지털 마케팅 시대 대응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
  • 이론과 실무 겸비한 교수진,
    관련 기업, 기관 협력 네트워크
  •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프로그램

학과연락처

학과 담당자와 연락처 이메일을 나타낸 표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김예리 교수 02-2204-3931 sophia20@sjcu.ac.kr
학과 조교 02-2204-8668 kimstartwo@sj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