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안내]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및 개설과목 안내

date2022.01.13

view661


안녕하세요 세종사이버대학원 MBA학과 입니다.

2022학년도 봄학기 수강신청 관련하여 개설과목 및 선수과목에 관련하여  안내드리오니 참고하시어 수강신청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지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2) 선수과목 안내

2022학년도 가을학기 선수과목 수강신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본 대학원은 학사 전공과 다른 비동일 전공에 입학한 학생들(동일 전공자이나 동일, 유사 교과목을 이수하지 않은 경우 포함)의 대학원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자 선수과목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수과목은 졸업학점에 포함하지 않으나, 미 이수시 졸업이 불가능 합니다. 
선수과목은 수강신청 시, 전적대학에서 유사 과목 및 해당과목을 이수하셨을 경우, 선수과목 면제신청을 통해 면제신청이 가능합니다. 


 1) 2022학년도 봄학기 선수과목 개설현황


학과

학기

과목명

담당교수(학부)

MBA학과

1학기

경영학원론

윤남수


2) 전공 및 선수과목 수강신청기간

※ 전공 및 선수과목 수강신청은 동일한 기간 내 진행됩니다.
※ 학교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student service >수강신청 >전공수강신청 바로가기」메뉴에서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면 ‘선수과목’이 선택한 과목들과 함께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3) 선수과목 수강면제 신청기간 : 2022년 2월 21일 ~ 3월 4일
 
4) 선수과목 수강면제 신청방법
단계1) 
경영학원론 수강신청을 우선 완료
단계2) 
「student service >왼쪽 메뉴열기>학적변동신청 >선수과목 인정신청」 메뉴에서 면제 신청
단계3) 전공주임교수가 면제신청을 승인하면 수강 신청한 목록에서 자동 제외되고, 인정과목으로 뜸 



※ 증빙서류는 입학 시 제출한 성적증명서로 대체하므로, 재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 선수과목 인정신청 메뉴에서 '성적'은 알파벳으로 기입 가능합니다. (ex: A,B..)
※ 선수과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C이상 성적을 취득한 동일 또는 유사교과목이어야 가능합니다.

 - 선수과목(경영전략론)은 대학교 사이트에서 수강가능 합니다.


수강신청에 대한 문의사항은 02-2204-8640 혹은 대학원 MBA학과 카카오톡으로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