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포토&SNS갤러리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뉴스] 이연경 학생, 한국IT서비스학회 사례연구논문 발표

date2023.12.04

view70



[문화뉴스 정현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연경 학생이 최근 한국IT서비스학회 2023년 추계학술대회에서 ‘디지털 헬케어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선순위 연구-국내 중소기업의 개인건강데이터, PHR’에 대한 사례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민정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주임교수는 “우리 학교 학생들 대부분이 직업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현장의 기업이나 산업의 문제를 연구해 해결 방법을 제시한 논문은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매우 의미있는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연경 학생 역시 현업에서 건강관리 서비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에 근무하면서,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는 경영·인문·예술·엔터테인먼트·공학 등 융합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다양한 전공자들이 입학해 미래산업에 적합한 본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를 위해 대대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콘텐츠 역량강화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1300여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 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1% △재학생 장학금 수혜 58% 등 재학생을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https://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7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