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9

검색어
Q

[공통] 장학금/학자금대출로 입학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원에서는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직원 장학/동문장학/장애우장학/군인장학 및 직장인장학/업체와의 협약을 통한 협약 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장학에 대한 안내는 입학안내>장학안내>장학안내(http://graduate.sjcu.ac.kr/guideline/scholarship_info?cashParam=1508732835339)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생 및 신입생
-대출신청일 현재 만55세 이하(만55세 이전 입학자의 경우 만59세까지 대출 가능)
-직전학기 성적 100점 만점 환산 시 70점 이상(재학생)
-신용관리정보가 없고 현재 대출신청 금융기관에 연체중이 아닌 자
-기금이 보증한 학자금대출을 연체중이 아닌 자
-기금이 정하는 보증금지 및 제한대상자가 아닌 경우
이며, 대출신청은 학자금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에서 신청가능 합니다.
학자금 대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안내>장학안내>학자금대출(http://graduate.sjcu.ac.kr/guideline/loan_school?cashParam=1509590125940)에 안내가 나와있으며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대학원 교학팀(02-2204-8640)으로 전화주셔도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오니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Q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가 궁금합니다.

입학지원을 하실 때 내시는 전형료는 5만원이며, 입학금은 50만원으로 첫 학기에만 납부가 진행됩니다.수업료는 한학기당 290만원입니다.

Q

전형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본 대학원은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건학이념 및 교육목표에 부합되는 인재 선발을 위해 다음과 같은 평가요소를 수립하고, 항목별 배점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1차 서류전형 : 자기소개(20점), 학업계획서(30점), 전적대학성적(10점)
2차 면접전형 : 연구능력(30점), 기본소양(10점)

Q

지원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본교의 입학지원은 인터넷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는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집니다. 1차 전형 서류전형으로 입학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전형에 맞는 유형(일반전형, 특별전형[전공연계자], 특별전형II[사회적취약계층], 위탁전형, 새터민전형, 재외국인 및 외국인전형)을 택하여 지원서작성과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형료를 납부하시면 지원서 접수가 완료가 되고,
입학서류를 제출[등기우편 및 방문제출] 하시면 됩니다.

2차 전형은 면접전형으로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으로 면접전형이 실시가 됩니다.
온라인입학지원(입학서류 제출 포함)->서류합격->면접전형->입학심의->합격자발표->입학금 및 수업료납부 ->학번발급 ->수강신청->입학->개강
전형료 결제(입금)후에는 원서 접수취소 및 전형료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Q

입학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1. 국내학교 출신
   ①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②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2. 외국학교 출신
   ①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②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3. 학점은행제/독학학위제학습자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학위제에 의한 학사학위 소지자

Q

졸업은 꼭 논문을 써야 하나요? 수업으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아니요. 논문을 쓰지 않으실 경우 석사학위논문 대신 논문대체 학점 추가취득자나 학위과제(졸업발표, 졸업전시회, 인턴쉽 포함) 심사에 합격한 경우도 졸업이 가능합니다.

Q

정규 석사학위 인가요?

교육방식만 사이버 공간에서 이루어진다는 차이점만 있을 뿐 정규 석사학위와 동일하므로, 졸업 시에 정규 석사학위를 수여 받습니다.

Q

졸업 후 사회에서 인정을 해주나요?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석사과정은 고등교육법에 의한 학위로서 일반 오프라인 대학원과 도일한 정규 석사학위 학력을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용적 학문 교육과 실무 전문성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사회에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재교육이 필요 없습니다. 오히려 기존 오프라인 대학 출신자들보다 사회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Q

기존의 오프라인 대학원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수업방식의 차이입니다. 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강의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동안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아 고등교육을 받기 어려우셨던 직장인, 주부, 장애인, 군인들에게 유리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