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5

검색어
Q

학습은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는지요? 오프라인으로도 참여해야 하는 지요?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모든 학습이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집니다. 단, 특강이 필요할 경우 오프라인으로도 진행되지만 군경상담학과에서는 가능하면 온라인(줌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학습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Q

군인이라서 정해진 기간에 시험응시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요.

군간부학생들을 위해서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추가시험 기간이라든가 이메일 시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3학년으로 편입하면 3학년 수업부터 듣게 되는 건가요?

3학년으로 편입하셔도 1학년부터 4학년 과목을 다 들으실 수 있습니다. 
1,2학년의 기초과목은 수강하시길 권장합니다. 

Q

졸업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나요?

4년제 대학교이므로 대학원에 진학 가능합니다. 본교에서는 세종대학교 진학시 장학 혜택이 있습니다.

Q

졸업하려면 꼭 논문을 써야 하나요?

 본교 군경상담학과에서는 졸업을 위해 논문을 쓰지 않아도 되는 제도를 택하고 있습니다.

Q

조기 졸업을 하고 싶어요

계절학기를 잘 활용하셔서 졸업 학점을 미리 취득하시면 조기 졸업이 가능합니다.

Q

상담심리학부 내의 학과(상담심리학과, 군경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를 부전공/복수전공할 수 있나요?

네. 상담심리학부 내의 학과를 부전공/복수전공할 있으며, 부전공/복수전공 졸업을 위해 필요한 학점을 확인하시고 취득하시면 됩니다. 

Q

전화를 받지 않아요

조교실 운영 시간은 학부조교실은 9:00~17:00/ 운영조교(튜텨)실은 평일 9:00~22:00/주말 10:00~17:00/공휴일은 휴무입니다.

Q

교수님과 직접 연락하고 싶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교수님 연락처(연구실 전화번호, 이메일)로 연락하실수 있으며, 수강하는 과목의 교수님과 직접 연락하고 싶은 경우, 라이브강의실 시간을 확인하시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Q

재학 중 수련 과정을 이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상심리사 자격증 시험 응시를 위한 필수 수련 과정은 1년이며, 졸업자만 시험을 볼 수 있으므로, 4학년때나 졸업 후에 하시면 좋습니다. 어느 정도 수업을 들으신 후에 수련 과정을 시작하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