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입니다.

10

검색어
Q

왜 지금 디지털 마케팅을 배워야 할까요?

첫째, 급성장한 MZ 세대의 소비상을 반영한 섬세하고 정교한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둘째, 엔데믹 시대에 대면과 비대면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셋째, 빅데이터에서 마이데이터까지 소비자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은 기업의 경쟁력이 됩니다.

넷째,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AI 알고리즘이 마케팅에 활발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Q

다른 사이버대학 경쟁학과 교과과정과 비교하면 어떠한 점이 우수한가요?

타대학의 디지털마케팅은 경영학부 내 하위교과로 존재하여 관련과목 수가 원천적으로 5-6개로 제한되거나 관련학과인 경우도 상대적으로 전문적인 교과목이 부족합니다. 때문에 디지털마케터만을 위한 채용시장의 변화에 둔감합니다. 

그러나 세종사이버대학교의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디지털마케터만의 채용시장을 맞춤화하여 디지털마케팅학과 관련된 최신의 강의로만 4학년 교과과정을 충실히 담았습니다. 

Q

비대학 온라인중심 교육기관 교육과정과 비교하면 어떠한 점이 우수한가요?

비대학 교육기관의 디지털마케팅과정은 시장변화를 반영하나 중/장기적 과정설계에는 한계를 보입니다. 또한 강사의 역량에 따라 강의의 질이 일정치 않습니다. 그리고 수강생 간의 네트워크 형성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단순한 강의보기활동 중심으로 학습이 이루어지다보니 수강생들이 쉽게 포기하거나 지칩니다. 

이에 비해,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중/장기적 과정설계를 중심으로 교과과정을 대학교육의 관점에서 과정을 설계하며, 교수자원의 교육의 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아울러 수강 학우님들께 온/오프라인 모임을 제공하여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을 주기적으로 독려합니다 

Q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입학하면 어떤 과목들을 배우게 되나요?

전공 과목은 3개 영역의 전문가 즉, 디지털 마케터,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터 과정은 마케팅 관련 과목에 중점을 중심을 두는 전문가 과정이며,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는 보다 특화된 교과목을 배정하여 전문성을 높입니다. 전문가 과정별 자세한 교과목은 매년 수강수요에 맞게 수정되므로 학과소개에서 해당학년도 전문가과정 안내 및 교육과정로드맵을 통해 확인하시길 권장합니다.

Q

디지털마케팅학과 졸업 후에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디지털 마케팅 회사, 온라인 광고 회사, 벤처 기업 마케터, 온라인 커머스 회사, 일반 기업, 공공기관에서 디지털 마케터,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에 진학해서 더욱 깊이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육 이수 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어떤 것이 있나요?

빅데이터실무활용능력, 인공지능실무활용능력, SQL D, 태블로 데스크탑 스폐셜리스트 자격증 아카데미를 통해서 더욱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애널리틱스 자격증, 구글 애드워즈 자격 등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종 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인정하는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 마케터, 온라인광고 전문가 이수증을 수여받게 됩니다. 각 자격/이수요건은 학과 소개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디지털마케팅학과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나요?

국내/외 모든 대학의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와 같은 재단(즉, 대양학원)에 속해 있는 세종대학교의 경영대학원(오프라인), 경영전문대학원(오프라인), 산업대학원(온라인) 등과 세종사이버대 자체 대학원(온라인, MBA학과)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세종대와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진학 시에는 30% 정도의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정도의 재학생들이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본인의 의지만 확실하고 재학 중에 B+ 이상의 학점만 유지한다면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Q

교과목별 수업은 어떻게 듣고 시험은 치루나요?

모든 수업은 본인이 편리한 시간에 인터넷에 접속해서 들으면 됩니다. 다만, 정해진 출석기간보다 2주 이상 늦어질 경우 지각으로 처리됩니다. 강의 콘텐츠는 학기 말까지는 몇 번이고 반복해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1) 정해진 시간에 실시되는 온라인 테스트와 (2) 일정 기간 동안 제시된 주제에 대해 리포트를 작성 제출하는 방식으로 치르게 됩니다.

Q

학교 수업 외에 어떤 온라인/오프라인 활동이 있나요?

학교 전체가 참여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예: 연합엠티, 체육대회, 음악회)가 있고, 월 1회이상의 세미나/특강이 개최됩니다. 또한, 엠티, 재학생/동문 기업 탐방, 동아리(예: 세종창업연구회) 등의 활동을 통해 지식을 넓히고 우의도 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학과 페이지(http://dept.sjcu.ac.kr/marketing), 네이버 밴드(‘SDM’), 카카오 재학생 단체톡방 등을 통해 교수, 학생 간에 긴밀하게 소통하고 서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Q

재학생/졸업생은 몇 명 규모이며 주로 어떤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인가요?

약 300명의(1-4학년) 재학생 규모이며 학과개설이래로 400명 이상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재학생의 2/3가 30대 중반 이하의 젊은 직장인들로 주로 기업/공공기관 등의 영업/판매직, 기술직, 사무직 등으로 영업/판매 담당자가 가장 많고, 고객관리, 인터넷/모바일 마케팅, 광고/홍보 기획, 개인사업자, 기타 공공기관의 홍보 담당 등 다양한 직종/직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1